몰라서 못 사는 미국 히든 유망주 25 - “이제 테슬라, 애플로 부자되기는 글렀다!”
안석훈 외 지음 / 페이지2(page2)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테슬라, 애플로 부자 되기는 글렀다"

미래의 부자는 '이런'종목을 산다

몰라서 못 사는 미국 히든 유망주 25



"해외 주식을 좀 해볼까?" 하고 그 첫 문을 두드리게 되는 종목들은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 중인 테슬라나 애플이 아닐까 싶다.

누구나 쉽게 문을 두드릴 수 있는 종목이고, 높은 시가 총액 순위에 머물러 있어서 안전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대형주들은 이미 높은 가치가 충분히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

좋은 주식을 찾는다는 건 저평가된 유망주들을 찾아서, 높은 수익성을 기대하게 만드는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아닐까?

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찾아야 할지 이제 막 해외 주식에 관심을 갖는다면 너무나 막막하다.

어떤 트렌드로 흘러가고, 잠재되어 있는 주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적어도 해당 책을 읽어본다면 큰 도움을 받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은 20,30,40 대 4인방이 미국 주식의 트렌디한 핫 한 기업들을 발굴해 가치가 높은 유망 기업 25개를 선별하여

5개 카테고리별로 미국의 현재를 알려주고 예측할 수 있게 도와준다.

미국 주식을 대표하는 3대 주가지수와 25개 기업이 속해 있는 주가지수의 필수 상식도 소개되어 있다. 그 중 눈여겨 보고 싶은 기업을 소개해본다.




주거용 태양광 시스템의 미래가 될 회사 선파워 코퍼레이션(SPWR)

태양광 테마주는 역사적으로 크고 작은 투자 열풍이 불고 꺼지는 현상이 발상하다 보니 장기 투자자라도 그 열풍이 꺼지면 버티기 힘든 투자처이고,

테마주 투자는 타이밍을 놓치면 원금 회복이 불가할 정도로 타이밍이 생명이고, 뉴스 모멘텀도 필수인데 왜 추천했을까?

지금 선파워에 주목하는 이유는 더 이상 뉴스에 좌지우지되는 테마주가 아닌, 실제 숫자가 확인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이다.

최근, 태양광 시스템을 집에 설치하는 소비자들이 굉장히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누적 고객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미국의 유틸리티 비용은 우리나라의 전기, 가스 요금이라 생각하면 쉬운데 모두 민간기업으로, 물가 상승률보다 유틸리티 비용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그렇기에 미국 소비자들은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하는 것이 이득이다.

또 다른 하나의 이유는 전기차의 빠른 확산이다. 전기차를 충전하기 위해 반드시 태양광 시스템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전기차를 선호하고 소유한 사람들은 태양광 발전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에서 미국의 소비자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태양광 시스템 설치 기업은 선런, 선파워, 선노바가 있다. 대표적인 1위 기업인 선런이 아닌 2위 기업 선파워에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일단 선파워에 대한 미국 내 소비자 반응이 좋은 편이다. 2.5점을 받은 선런, 선노바에 비해 4점 이상의 점수로 평가받았다.

커버하는 지역의 성장도 작년 4분기 63%->71%로 증가하면서 매우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가격결정력을 보여주는 매출 총이익률도 꾸준한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불안정한 성장세로, 계절적 특성도 있어 3분기에는 감소세도 보이지만,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대체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확대되면서 최근 5년간 주가 추이와 수익률을 보니 러셀 2000은 최근 들어(2022년 6월 9일 기준) +3.55% 증가, 선파워 +19.52%로 증가하고 있다.



뉴지랭크US 진단 결과 종합점수가 72점, 모멘텀 점수가 86점으로 상대적으로 최근 수급과 거래량이 매우 좋고 양호한 재무 상태를 보이고 있다.

선파워의 현재 주가가 롱 텀 지수상 장기 하락 추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에서 엔벨 지수는 중심선을 상회하고 있어 단기적으로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되었다.





책 속에는 선별된 유망 기업들의 시장 현황 분석, 기업 소개, 투자 가치 등을 이야기하고, 챕터의 마지막에 있는 투자 의견 및 빅데이터 분석 코너에서는 주가 추이 및 실적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읽다보면 독자로 하여금 스스로 가치 있는 기업을 선택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몇몇의 기업 중 선정한 업체가 선파워이다. 배당금이 나오는 기업은 아니고, 급등하는 주식도 아니지만, 현재가 아닌 미래 가능성을 보면 굉장히 매력적인 기업이다. 그리고 이책을 읽음으로 인해 다양한 기업들에 대해 더 관심을 갖을 수 있어 많은 이득을 얻은것 같다.

이 책에는 선파워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가능성에 매력적인 기업들이 선정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쉽고 재미있는 스토리와 구체적인 사실들을 따라가다 보면 좋은 기업을 찾아내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미국 주식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라면, 혹은 종목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라면 투자자의 시야를 넓혀줄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