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언젠가 - 개정판
츠지 히토나리 지음, 신유희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7년 10월
평점 :
품절


 

누군가는 츠지 히토나리식 메디슨 카운티의 다리라고 하지만...

읽고 나서야 알았다.

나의 스승님이 절대 읽지 말라고 혀를 내둘렀던 책이

바로 이 녀석이었다는 걸...

 

다행인지 불행인지 후배가 벼르고 산 책.

나의 <악인>과 맞교환해서 빌려본 책이다.

츠지 히토나리..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마치 느낌은 60년대에 지은 소설같은 통속의 향기가...

 

일본에선 2001년에 나왔다고 하니.. 그걸로 위로를 해야하는건가?

 

# 그 순간 만큼은, 이대로 한없이 타락해도 상관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약물중독자는 죄다 이렇게 생각하다 끝없는 늪에 빠져드

  는 것이 분명했다.

 

# 영원한 행복이 없듯 
   영원한 불행도 없는 거야
   언젠가 이별이 찾아오고, 또 언젠가 만남이 찾아오느니
   인간은 죽을때, 사랑받은 기억을 떠올리는 사람과
   사랑한 기억을 떠올리는 사람이 있는거야


 

# - 당신에게 사랑받았을 때, 난 의미를 갖게 돼

   유타카는 웃었다.

  - 당신에게 사랑받지 않게 되었을 때, 나의 의미는 끝나

   유타카에게서 웃음이 사라졌다.

 

# - 뭘 좋아하십니까?

   - 사요나라 입니다.

    (정말로 소중한 사람을 만난다면, 그 사랑이 절정에 달했을 때,

      그 사람의 옆얼굴을 보며 언젠가 이별이 찾아오겠구나, 하는

      생각에 슬퍼질 것 같아요. 인간은 혼자 태어나고 혼자 죽어

      가는 동물이잖아요. 그런만큼 늘 이별을 준비하며 살아야 한다

      는 거죠.)

 

# 당신 등에 난 점까지 알고 있는데, 당신이 어떤 아이였는지는

   알지 못해. 당신의 어디를 만지면 느끼는지 알고있는데, 당신이

   어떤 사람들을 사귀어 왔는지는 알지 못해. 당신 머리카락의

   강도는 알고 있는데, 당신 부모는 알지 못해. 당신의 코고는 소리

   며, 이가는 모습까지 알고 있는데, 당신이 결혼하려는 사람이

   누구인지는 전혀 알지 못해.

 

# 여자들이란 시대를 막론하고 데이터를 중요시 하는 법이다.

 

# 무언가를 결심한듯이 조그맣게 한숨을 쉬고 나서 가슴을 펴고

   앞장서 방을 나갔다. 그러한 깔끔함이 그녀를 평생 고독하게

   만들어온 요인이라는 것을 전혀 깨닫지 못하는 듯 당당한 퇴출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