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것이 자바다 세트 - 전2권 - 교육 현장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JAVA 프로그래밍 기본서, 3판
신용권.임경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컴퓨터 전공이 아니면 JAVA는 화장실에서 주로 볼 수 있습니다.
대변기 벨기로 쓰기이기 때문이죠.
IT 세계로 들어오면 SI나 서비스 기업의 서버는 대부분 JVM 계열인 자바를 씁니다. 우스갯소리로 10년 전만 해도 자바 두명 타요 하면서 승합차에서 말하는 짤도 있는데요. 또한 우리나라는 자바 공화국이라는 말도 많죠.
컴퓨터 언어인 자바는 왜 많이 쓸까요?
기업 입장은 스프링 프레임워크에 많은 인력들이 쓰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자바를 바탕으로 한 서버가 웬만하면 셧다운이 적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보다 더 큰 이유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이유가 클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것이 자바다 3판은 책을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바는 "Write Once, Run Anywhere"라는 개념으로 유명합니다. 한 번 작성한 자바 코드는 다양한 운영체제와 장치에서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그만큼 플랫폼 독립성 강합니다. 자바의 가상 머신(Java Virtual Machine, JVM)이 자바 바이트코드를 해당 플랫폼에 맞는 기계어로 변환하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처음 프로그래밍 언어 공부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자바다 3판 책은 친절한 저자님이 있어서 쉬워질 수 있습니다. 한빛미디어 유튜브를 통해 저자가 직접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강의를 해줍니다. 책과 함께 자바 프로그래밍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비전공자에겐 유튜브 강의를 먼저 듣고 공부를 해도 됩니다. 반대로 강의를 듣기 전 한번 쓱 책을 읽고 강의를 들어도 책을 이해하는 데 좋습니다. 완독 후엔 코드만 보고 자바의 구조와 실행 흐름을 이해하는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자바의 변화는 예전에 알던 자바와 사뭇 다릅니다. 함수형 언어인 파이썬, 코틀린 등의 영향일 수도 있습니다. 자바도 바뀌는 언어의 변화에 발을 맞추는 것이죠.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할 때는 언어의 버전별 이슈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데요. 기존의 JAVA 기본서는 대부분은 20 이하 버전을 알려줍니다. IT회사 면접에서 전 버전과 현재 버전의 차이에 관해서 자주 물어봅니다. 이때 말할 수 있도록 책에서 자세히 서술돼 있습니다. 현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자바의 최신 기능까지 배울 수 있는 이것이 자바다 3판을 추천합니다.


그림을 통해 자바 프로그래밍 기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친절한 실습 코드와 함께 관련 개념에 대해 주석과 자세한 설명으로 명확하게 내용을 익힐 수 있습니다. 본문 개념을 학습 후엔 확인 문제를 통해 자신 실력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책에서 개념을 배우며 선택/ 심화 학습을 위한 독자분들을 위해 저자님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자료를 제공합니다.
- 900개 예제 소스와 유튜브 저자 동영상 강의
- 온라인 서점에서 e-book 이것이 자바를 검색하거나 한빛미디어 자료실에서 무료 특별판
https://www.hanbit.co.kr/support/supplement_survey.html?pcode=B1795688037
- 자바를 공부하다가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는 공간인 Q&A 카페
https://cafe.naver.com/thisisjava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