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디자이너를 위한 실무 피그마 - 디자인 시스템에서 개발 전달까지
클레어 정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다양한 프로토타이밍 툴이 존재합니다. 프로토타이밍 툴을 가지고 실무를 하다 보면 자신과 가장 잘 맞는 툴이 있고 새로운 툴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거로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프로토타이밍 툴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는 피그마 관련 UX/UI 디자이너를 위한 실무 피그마 저서를 소개합니다.


우선 피그마는 웹 기반 브라우저로 설치가 필요 없는 프로토타이핑 툴인데요. 인터넷 환경 잘 갖춰져 있으면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며, 운영체제와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피그마의 큰 장점으로 동시 작업이 가능한 점인데요. 동시 작업 됨으로써 한 프로젝트를 여러 사람이 동시에 작업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상대의 마우스 커서가 어느 지점에 있었는지 확인이 가능해 협업 업무에 효율적입니다.


다양한 장점이 있는 피그마를 배우고 싶은 디자이너, 기획자, 개발자 등을 위해 실무자의 경험담이 생생하게 담겨 있는 UX/UI 디자이너를 위한 실무 피그마 저서는 피그마의 장점에 대한 설명과 기본 개념, 프로젝트 실습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UX/UI 디자이너를 위한 실무 피그마은 1부 피그마 기능, 2부 실습 프로젝트로 두 개 영역으로 나눠 피그마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UX/UI 디자이너를 위한 실무 피그마은 첫 시작부터 매력인데요. 피그마는 무엇이며 사람들이 피그마를 선택하는지 이유를 디자이너의 타임라인 즉 하루를 보여주면서 피그마의 활용에 대해 친근하게 설명해줍니다.


중간마다 나와 있는 ‘디자인 노하우’ 부분에서는 디자이너로서 알고 있어야 하는 지식, 실무에서 피그마에 대한 생각 등 말 그대도 저자가 경험한 디자인의 노하우들이 알차게 담겨 있습니다.



1부에서는 피그마 시작하기, 그래픽 스타일과 라이브러리, 정렬과 레이아웃, 컴포넌트와 오토레이아웃, 디자인 시스템과 협업 등 피그마의 기능에 대해 자세하게 담고 있습니다.


각 툴에 기능에 대해 스크린샷으로 보여주고 클레어 정 저자의 기능설명과 단축키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장이 끝나는 마지막에는 기능에 대한 실습을 따라 함으로써 한번 더 기능에 집혀갈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능 설명 중간마다 ‘잠깐’, ‘TIP’ 코너가 존재함으로써 독자분들이 꼭 기억하고 실무에서 활용하기 좋은 팁이 있으며 또 하나의 비밀 노트 같은 피그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부에서 다루는 실습에서는 1부에서 배운 기능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제 서비스 예제들을 담고 있는데요.


iOS 뉴스 앱 서비스를 디자인하면서 알아야 할 요소들과 UI에 관한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포츠 클래스앱, 반응형 패션 라이브 커머스, 디자인 시스템 등 실무에 적용 가능한 서비스 예제를 만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개발 전달과 코드 확인, 단축키와 플러그인에 대한 간략한 설명까지 제공해줌으로써 피그마에 대해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게 만들어 주는 UX/UI 디자이너를 위한 실무 피그마 저서입니다.


그리고 UX/UI 디자이너를 위한 실무 피그마 저서를 읽으면서 클레어 정 저자의 조그만 배려로 느껴지는 본문 아래 주석을 통해 본문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고 URL을 통해 그 정보에 대해서 더 딥하게 공부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는 매력적인 저서입니다.


이번 UX/UI 디자이너를 위한 실무 피그마은 디자이너에게만 추천하는 저서가 아닌 피그마에 관해 공부하고 있는 기획자, 개발자들에게도 충분히 도움이 받을 수 있습니다.


피그마 예제파일 https://www.figma.com/@uidesignguide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