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가 샘솟는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실무 디자인 - 디자이너의 역량을 높여 줄 디자인 테크닉 강의!
원다예 지음 / 제이펍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자인 관련 공부를 시작하다 보면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기본 툴에 대한 개념을 확실하게 잡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고 싶어 하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기본보다 더 심층 된 작업을 배우고 싶은 예비 혹은 실무 디자이너에게 추천하고 싶은 디자인 관련 책입니다.

 

디자인에서 미지는 주요한 요소로서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하는데요. 이미지를 가지고 메시지로 표현하는 방법들은 너무 방대하게 있습니다. 어떻게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지 고민이 되고 많이 작업하는 방법뿐인데요. 이번 저서는 방대한 양의 실습 자료가 있어서 충분히 자신만의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샘솟는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실무 디자인은 실무에서 디자인 아이디어를 얻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저서인데요. 6가지의 표현기법들과 61가지의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기본적인 표현기법을 익히고 다음에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게 큰 장점입니다.


 

주요 담고 있는 기술은

Expression Technique : 수채화, 연필 스케치 등 여러 감정을 시각적 표현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Special Effects : 스티치, 망점, 조작 이미지, 찢어진 종이 등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적용해 봅니다.


Object & Background : 포토샵 필터를 조합하여 돋보이면서도 색다른, 오브젝트와 배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Photo Effects : 밋밋한 사진을 완성도 높은 하나의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Text Effects : 텍스트를 디자인에 활용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Illustrator Technique : 일러스트레이터에는 편리한 드로잉 기능인 펜과 도형 도구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스타일이나 심볼 등의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6개의 챕터로 구성된 총 61개의 아이디어를 담고 있습니다. 감성을 시각적 표현, 포토샵 필터를 조합해 오브젝트 완성, 텍스트 활용, 밋밋한 사진 편집, 일러스트레이터의 다양한 기능들을 확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순서대로 실습을 따라 하는 방법도 있고, ‘갤러리로 보는 차례를 통해 완성된 결과물을 보고 흥미 있는 실습을 하는 또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각각의 실습마다 구성은 기본정보, 주요 기능을 나와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나 핵심 기능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친정한 구성으로 순서를 잘 나타내고 있어서 옵션 설정과 메뉴명 등을 구분해 최대한 편리하게 실습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TIP이 중간마다 있어 실습 중 실수하거나 놓칠 수 있는 작업을 바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저서를 통해 디자이너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한 번이라도 다뤄 본 사람들에게 기초 다음으로 자기만의 치트키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저서를 다 활용하고 익힌다면 3가지의 질문에 답까지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평범한 이미지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좋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어떻게 시선을 사로잡을 것인가?

 

마지막으로 실습에 필요한 예제 및 완성 파일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bit.ly/design_jpub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