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벨트 앤 새퍼 인 액션 - 빠르고 우아한 웹 애플리케이션 설계 프레임워크
마크 볼크먼 지음, 박수현 옮김 / 한빛미디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웹 개발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책 한 권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서의 제목은 스벨트 앤 새퍼 인 액션입니다. 제목의 스벨트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스벨트는 프랑스어로 늘씬하단 말인데요.

자바스크립트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레임워크입니다.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에는 리액트와 뷰, 앵귤러가 있습니다. 리액트는 2013년에 출시됐습니다. 뷰는 2014, 앵귤러는 2016년에 출시되어 사람들이 웹개발할 때 이용합니다. 스벨트 프레임워크는 더 늦은 2019년에 등장했습니다.

 

새로운 기술들이 나오면서 없어지는 기술들도 있는데요.

스벨트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스벨트의 장점은 다른 프레임워크에 비해 용량이 가볍습니다.

스벨트는 프랑스어인 늘씬하단 뜻처럼 소셜 블로깅앱을 프레임워크별 비교 결과 성능이 가장 우수합니다. 압축된 입 크기, 코드 라인 수, 네트워크 전송 속도, 메모리 사용량 면에서 좋은 성능 결과가 나왔습니다. 스벨트는 가상돔을 사용하지 않는데요, 그 이유는 화면이 변경될 때, 변경되는 부분을 정확히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속도도 빠르고 코드량도 적은부분이 스벨트의 장점입니다.



스벨트가 어떤 프레임워크인지 다양한 예제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로직, 마크업, 스타일링과 함께 스벨트 컴포넌트를 만드는 방법도 배우게 됩니다. 코드가 간결하지만, 코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면 코드를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웹 개발은 해보신 적 있으시다면 조건 분기, 반복문, HTML 마크업 부분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끝으로 스벨트 프레임워크로 개발하면 코드 양이 다른 프레임워크에 비해 양이 적습니다. 개발자에게 적은 코드 양으로 개발을 하는 것은 매력적인 일입니다. 코드를 이해하고 있다면 금상첨화인 기술입니다. 스벨트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책이 도움 될 겁니다. 기초 개념부터 테스트, 배포, 네이티브까지 알려줍니다.

 

웹개발을 리액트, , 앵귤러, 스벨트 중에 고민이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스벨트는 장점이 많은 프레임워크이므로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