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거 게임 헝거 게임 시리즈 1
수잔 콜린스 지음, 이원열 옮김 / 북폴리오 / 200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배틀로얄)
흔히들 말해 [헝거게임]의 줄거리를 생각하면, 바로 떠오르는 영화라고 한다.
하지만 제목만 들어 보았지, 보지 못하고 내용도 모르는
한 사람으로써 내가 보고 느낀 [헝거게임]에는
대표적으로 두개의 영화를 떠오르게 한다.



(오만과 편견)
게임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상황이 다르지만,
자존심 강하고 영리한 소녀 엘리자베스와 다아시가
보여준 서로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보며,
[헝거게임]의 12구역의 캣니스와 피타로 바뀌어져 있었다. 

 그만큼 주인공 캣니스의 심리를 표현하는 해주는 섬세한 문구!  
 그리고 아슬아슬하게 빗나가는 우연의 일치들이
가슴을 설레이게 하기도하고, 답답하게도 하지만
그것이 바로 젊은 소녀의 유쾌함으로 느껴지게 될것이다.



(큐브)
한정되어 있는 큐브지만,
들어가면 갈수록 치밀하고 잔인해지는 함정시스템과
그 곳에서 살아남기위해 더 영리해져야 하는 사람들은
[헝거게임]의 주 토대로 바뀌어져 있었다.

시시각각으로 공격해오는 프로 조공인들과, 게임운영자들사이에
74년간 헝거게임에서 보지못한 률이 생기고, 갑작스런 반전들이 생겨난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캣니스를 더욱 강하게 만들고, 새로운 묘책으로 대응하면서
헝거게임을 점차 주도해가게 되는 제치있는 설정에 스릴을 느끼게 된다.



{간략줄거리}

PART 1 - 조공인(朝貢人)
각구역 소년소녀 24명으로 선출된 캣니스는 조공인으로써 훈련을 받게 된다.

PART 2 - 게임
잔인하고 치열한 그들만의 서바이벌 게임이 시작되다

PART 3 - 우승자
삶과 죽음사이를 넘나드는 마지막 사투의 끝은 절정에 이르다.

 

 

그저 내가 계속 바라고 있는것은....

캐피톨이 나의 주인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 줄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으면 좋겠다는 것뿐이야.

나는 그저 헝거 게임의 작은 한 부분이 아니고, 그 이상의 존재라는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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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할때는 한눈을 팔지 않고 끝까지 가서 정복해야 성취의 기쁨을 알수 있듯이, 
점점 헝거게임이 치밀해 질수록 강한 중독성에 빠지게 되는것이
[헝거게임]의 힘이며 매력이라 할수 있다.


잔인하게 죽어가는 조공인들을 보며 즐거워하는 캐피톨 사람들,
게임을 더 치밀하고도 치명적이게 이끌어가는 게임운영자들,
그곳에서 삶과 죽음의 고통을 넘나든 피터와 캣니스가 선사하는
희망의 빛이 2권 [캐칭 파이어]에서도 이어지길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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