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샤 튜더, 나의 정원
타샤 튜더 지음, 리처드 브라운 사진, 김향 옮김 / 윌북 / 200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일주일만에 올리는 책 리뷰. 이사를 무사히 끝내고 나니까 맘이 편해서 리뷰 쓸 생각도 나는구나. 이사를 앞두고선 왠지 모르게 신경이 곤두서서 그림도 글도 안 되더니(이사를 앞두지 않아도 멋진 글이 써지진 않았지만 뭔가 쓰긴 썼으니까.) Mother Goose 그림책으로 칼데콧 상을 수상한, 사실 이런 수식어보다는 라이프스타일과 정원으로 더 유명한 그녀, 타샤 튜더의 책을 샀다. 타샤 튜더 나의 정원. 원제는 Tasha Tudor's successful Garden이다. 표지를 보면 영화 속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타샤다. 이름만 들어왔지 책을 읽는 것은 처음이다. 그녀는 아들에게 부탁해 뉴햄프셔에 1740년대 당시 기법으로 기계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나무못으로 대들보와 기둥을 연결하는 기법으로 집을 짓고, 정원을 가꾸었다. 하지만 그 후 1971년에 30만평에 달하는 버몬트의 땅을 구입하고 그곳을 거대한 정원으로 가꾸기 시작한다. 


처음에 나는 내 눈을 의심했다. 300평이 아니라 3만평? 남자친구와 나는 마당에 3평 정도 되는 땅에 심은 작물들도 어쩌지 못해서 쩔쩔 매는데 말이다. 이 책을 보면 내가 아는 아름다운 꽃들이 잔뜩 나와서 반가운 마음으로 볼 수 있었다. 물론 모두 컬러사진으로! 
히아신스, 작약, 물망초, 튤립, 접시꽃, 장미, 붓꽃, 꽃잔디, 팬지, 제비꽃, 매발톱꽃, 캄파눌라, 제라늄, 페튜니아, 으아리꽃, 패랭이꽃, 수선화, 디기탈리스, 양귀비, 원추리, 금낭화 등. 내가 아는 꽃들이 이만큼이면 모르는 꽃들도 훨씬 많을테지.

도시와 자연을 함께 좋아하는 내가 도시를 완벽히 떠날 수는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들지만, 좀 더 넓고 아름다운 정원을 꾸미고 싶은 마음은 늘 한 가득이다.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다.꽃과 정원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 책에서 초록초록한 싱그러움을 잔뜩 안고 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