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기업의 조건 - 지속 가능한 수익과 성장을 창출하는 기업의 패러다임
램 차란 지음, 양유석 옮김 / 더난출판사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성장 기업의 조건


램 차란 / 더난출판




 일반적으로 기업의 가장 큰 목표는 이윤추구이다. 이윤을 얻기 위해 기업이 존재하는 것이며 


기업마다 필요로 하는 인재를 뽑아 기업을 키워나가는 것이다. 기업이 많은 이윤을 남기는 것을


'성장'이라 표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성장을 하는데 있어 필요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


 지금까지는 없었던 기발한 아이디어, 남들과는 무엇인가 다른 차별화를 가진 제품. 꾸준한 고


객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오랜시간 맺어온 인연 등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그러한 사실들을 알고 있다. 하지만 어째서, 왜 그 중에서도 성공하는


기업이 있고 실패하는 기업이 나오는 것일까? 이미 대부분의 기업이 그것을 알고 실천하고 있기


때문에 차별화 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 과정에서 무리하게 욕심을 부려 한방을 노


리다 보면 실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저자인 '램 차란'이 이 책을 통해 한방 보다는 조금씩 


꾸준한 성장으로 회사를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미 많은 기업가들이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하는 것들, 혹은 위기관리 미숙이나 경험 미숙으로 


인해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되는 경우 등 다양한 실패 사례 및 비슷한 경우에 있어 성공적으로 


이끈 사례들을 비교 하여 설명하며 어떠한 선택을 해야 하는 지를 알려준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가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인 '작업에 따른 우선순위'를 선택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이 책에서 가장 중요시 되는 것중 하나가 바로 '고객의 니즈와 그것의 흐름' 이다. 고객의 니


즈를 정확히 파악해야만 다른 기업들 사이에서 살아 남을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더 많은 고객


을 확보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요즘처럼 하루하루가 급변하는 속에서 그들의 흐름을 따


르는 것 또한 중요한 것이다. 그렇다고 급류에 휩쓸리듯 고객의 요구에 휩쓸려서는 안된다 기업


자체의 제품에 자신이 있다면 얼마든지 흐름은 기업이 가져갈 수 있는 것이다.





 '성장 기업의 조건'은 단지 경영인만의 책은 아니다. 기업이라는 것은 경영인 혼자의 능력만


가지고 존재할 수는 없는 것이다. 성장을 위해 직원들과 수평적관계에서 항상 소통할 줄 알아야


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그 과정에서 그들과 대화할 수 있는 존재가 될 것인가 


아니면 기존처럼 그들의 지시를 받기만 하는 존재가 될 것인가는 나 자신이 선택하는 것이다. 


나역시 그들의 니즈를 파악해야 하고 먼저 그것에 대한 베이스를 다져놔야 하는 것이다.




 경영자라면,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 볼 만한 책이다. 자신이 


해야 하는 것 일에 대한 의지를 다시한번 잡을 수 있을 뿐더러 그동안 놓치고 있었던 부분에 대


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