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내 인생
김애란 지음 / 창비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에서 "두근두근 내 인생"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글이 나온다.


 - 이 여름, 가슴 벅찬 사랑이 시작된다!김애란의 첫 장편소설


 가슴 벅찬 사랑의 시작 이라는 말도 좋았고 첫 장편 소설이라는 점도 너무 맘에 들었다. 아무


래도 신인 분이시면 뭔가 산뜻하고 색다른 매력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였다.


 이 책은 정말 슬프다. 그리고 정말 재미나다. 눈물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아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눈물 콧물 범벅이 되어 있을 것이다.


 행여 밖에서 이 책을 읽는다면 마구 흐느껴 울다가 끅끅 거리며 웃어서 이상한 사람 취급을


받을 지도 모를 것이다. 경험담임..--;;


 3살때부터 이름 모를 불치의 병에 걸린 아이를 바라보는 17살의 어린 나이에 부모가 되버린


이들의 이야기.


 중간중간 나오는 장씨 할아버지도 그렇고 마치 한편의 휴머니즘 드라마를 보는 듯 했다.


 내가 읽어 본 책 중에 슬픈이야기를 가장 재미나게 본 책인 것 같다.


 책의 중간에 다음과 같은 대화가 나온다. 


 "아름이는 책을 참 많이 읽네. 왜 그렇게 많이 읽는 거야?"


 "저는 몸이 빨리 자라서 몸이 자라는 걸 따라가려면 책을 많이 읽어서 마음도 빨리 자라게


해야 한다고." 


 많이 힘든 상황에서도 비뚤어 지지 않고 착하게 너무 의젓하게 자란 아름이를 보면 괜히


내가 다 고맙고 그랬다. 우리 도연이도.. 그래야 할텐데..ㅎ;


 에필로그에서는 아름이의 부모 이야기를 다룬다. 그들이 만나던 그 젊은 시절을.


 이미 앞의 내용에서 작가분한테 푹 빠졌었는데 에필로그를 보니 김애란 이사람 참 매력적


이구나. 싶었다.


 내가 가장 최고로 꼽는 사람들만 적는 "같이 술마셨음 좋은 사람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