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자신이 브랜드가 되라
데이비드 맥낼리 외 지음, 신제구 외 옮김 / 한언출판사 / 2003년 2월
평점 :
절판


비즈니스 세계에서의 브랜드에 관한 연구는 오래된 것으로 알고 있다. 마케팅에 있어서 브랜드 전략을 뺀다면 앙꼬없는 찐빵이 되기 때문일 것이다. 그간의 축적된 정보는 인접분야로 응용, 확장되어 나가기 마련이라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퍼스널 브랜드도 그 중의 하나인데, 우리나라에서는 그다지 알려진 편이라 이쪽으로 자료를 구하기가 쉽지가 않다.

검색을 해보니 CEO브랜드나 퍼스널 브랜드에 관해 컨설팅도 하고, 강의도 하고, 글도 쓰고 하는 곳도 있지만 퍼스널 브랜드에 관하여 버젓하게 책이 나온 것은 이 책이 처음이 아니지 싶다. (번역서란게 쬐끔 아쉽지만) 최초가 항상 최고는 아니지만, 이 책의 수준은 '여러분이 무엇을 상상하듯 그 이상을 보게' 될 것이므로 걱정을 할 필요는 없다고 감히 말하고 싶다.(물론 브랜드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이.....)

저자는 이런 저런 포장이나 관리를 잘 한다고 하더라도 내면의 가치를 브랜드에 반영하지 않는다면 오래 가지 못할 것을 강조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코비계열의 책들과도 일맥상통하다고 할 수 있다. 꼼꼼히 따라읽어가면서 내 것으로 만든다면 앞으로의 생활에 많은 도움, 길잡이가 되지 않을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