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컴기업들이 주도했던 신경제가 별 거 아님이 입증되면서 거품이 빠져나가긴 했는데 그 이후에 대책이 서질 않는다. 기존 방법은 이미 구식이고, 인터넷은 더이상 구원의 장소가 아니다. 그렇다면 대책은? 저자는 이제 기존과는 또 다른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는 next economy를 준비해야 하며 알몸으로 무장해제한뒤 새로운 마케팅으로 다시 전열을 가다듬길 충고하고 있다.이 모든 변화의 전제로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노령화를 두고 있기 때문에 우리 실정과 얼마나 맞을지는 미지수이지만 그럼에도 고개를 끄덕이며 책장을 넘기게 하는 설득력있는 전개를 보여주고 있는데, 수익을 안겨다주는 고객에은 20/80법칙이 적용되므로 차별화시키고, 필요가 아닌 욕구를 충족시켜주며, 고객을 대변하는 기업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한다. 기존 마케팅의 한계를 체감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