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Economy
엘리엇 에텐버그 지음, 이수정 옮김 / 청림출판 / 200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닷컴기업들이 주도했던 신경제가 별 거 아님이 입증되면서 거품이 빠져나가긴 했는데 그 이후에 대책이 서질 않는다. 기존 방법은 이미 구식이고, 인터넷은 더이상 구원의 장소가 아니다. 그렇다면 대책은? 저자는 이제 기존과는 또 다른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는 next economy를 준비해야 하며 알몸으로 무장해제한뒤 새로운 마케팅으로 다시 전열을 가다듬길 충고하고 있다.

이 모든 변화의 전제로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노령화를 두고 있기 때문에 우리 실정과 얼마나 맞을지는 미지수이지만 그럼에도 고개를 끄덕이며 책장을 넘기게 하는 설득력있는 전개를 보여주고 있는데, 수익을 안겨다주는 고객에은 20/80법칙이 적용되므로 차별화시키고, 필요가 아닌 욕구를 충족시켜주며, 고객을 대변하는 기업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한다. 기존 마케팅의 한계를 체감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