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하나뿐인 디자인 굿즈 만들기 with 프로크리에이트 & 일러스트레이터 - 누구나 할 수 있는 나만의 디자인 문구 제작 및 판매
더비러브드(이서윤) 지음 / 제이펍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지를 포함한 원문보기: https://blog.naver.com/gmlight/222657265665



디자인이나 인쇄 경험이 없더라도 자신만의 굿즈를 만들 수 있도록 제작부터 판매까지 방법을 알려주는 <세상에 하나뿐인 디자인 굿즈 만들기>를 만나보았다. 문구 러버이자 직접 그린 그림으로 만든 문구 브랜드 'THE BELOVED'를 운영하는 더비러브드(이서윤) 님의 저서로, 디자인 작업이나 인쇄, 제작 관련된 경험이 없더라도 제작 관련 지식과 다양한 굿즈 제작 과정을 실습하면서 자신만의 굿즈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저자는 직접 그린 귀여운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개성 만점 굿즈들을 제작하고 판매하면서 자신만의 문구 브랜드를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이 책은 굿즈를 직접 제작하면서 익힌 실무 정보와 온/오프라인 강의를 통한 여러 질문 등을 활용하여,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쉽게 다양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고 한다.


디자인 작업은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도비 사의 프로크리에이터와 일러스트레이터 두 가지 툴을 기준으로 설명한다. 메모지, 엽서, 포스터, 원형 스티커, 자유형 스티커, 아크릴키링, 핸드폰 액세서리, 마스킹테이프, 천(패브릭) 제품 등의 실습과정을 제공하며, 굿즈의 특성이나 제작 상황을 고려한 업체 선정 방법, 사업자 등록과 스마트스토어 개설을 통한 판매 방법도 간단히 설명해주고 있다.


이 책은 굿즈를 만들고 싶은 분들을 위하여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제품을

쉽게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 머리말 中에서



실제 굿즈 제작과정을 실습해 볼 수 있는 내용도 좋지만, 인쇄물 제작 시 알아야 할 기본 지식과 판매 가이드 등 굿즈 제작의 A to Z를 어렵지 않게 설명해주고 있어 인상적이다. 나만의 굿즈를 기념품 또는 지인 선물용으로 소량 제작하고 싶은 경우도 있고, 판매까지 고려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굿즈 재질이나 업체 리스트 등 전공자가 아니라면 어렵게 느껴질 수 있거나 품을 많이 팔아야 하는 부분도 잘 정리되어 있다.


이 책의 대상 독자는 나만의 굿즈를 만들고자 하거나, 연예인 굿즈를 만들고자 하는 팬클럽 운영자, 홍보용 굿즈 제작이 필요한 마케터, 굿즈 제작과 핀매로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디자이너라고 한다. 디지털 드로잉이나 사진 촬영을 취미로 하고 있거나 관심이 많다면, 아기자기하게 꾸미는 것을 즐긴다면 굿즈 제작 입문서로 추천할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