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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쓰는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게임 컨셉 디자이너와 프리랜서 디자이너가 알려 주는 실무 디자인 입문서 ㅣ 진짜 쓰는 시리즈
이하나(좐느).박경나(톰왔) 지음 / 제이펍 / 2021년 9월
평점 :
절판
이미지가 있는 원문보기: https://blog.naver.com/gmlight/222518995601
백과사전같이
'A to Z'로
모든 걸 담으려고 하기보다는
실무에서 자주 쓰는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에
초첨을 맞췄습니다.
- 머리말 中에서
게임 컨셉 디자이너와 프리랜서 디자이너가 알려 주는 실무 디자인 입문서 <진짜 쓰는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를 만나보았다. 기본 기능만 나열된 매뉴얼이 아니라 실무에서 '진짜 쓰는' 기능을 담고자 한 제이펍의 신간이다. 유튜브에서 그래픽 프로그램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이하나(좐느) 님과, 게임 컨셉 디자이너이신 박경나(톰왔) 님의 공동저서로, 기본적으로 익혀두어야 할 기능들과 활용도 높은 예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PART 01. 디자인 시작 전 알고 가기
- 래스터와 벡터 방식, PPI와 DPI, 명도, 채도, 보색의 이해와 RGB, CMYK 모드 설명 등
PART 02. 포토샵
- 기본 설명, 사진 보정, 드로잉, 실무 활용
PART 03. 일러스트레이터
- 기본 설명, 도형과 드로잉, 타이포그래피, 실무 활용
PART 04.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연동 작업
- 일러스트레이터 파일 포토샵에서 활용하는 방법, 목업 파일 활용, 팬톤 컬러 인쇄
첫 파트에서는 디자인에 필요한 기본 내용을 쉽게 설명해주고, 두 번째 파트에서는 포토샵, 세 번째 파트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의 예제/실습이 진행된다. 네 번째 파트에서는 일러와 포토샵을 연동하는 작업으로 마무리 되는데, 예제 파일뿐 아니라 각 장마다 참고 영상을 확인 할 수 있는 QR코드가 삽입되어 실습 내용을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예제파일 다운받기: http://bit.ly/real_ph_il
래스터Raster(비트맵)
픽셀Pixel이 모여
이미지를 구현하는 방식
→ 크기가 작은 이미지를 크게 키우면
이미지가 계단처럼 깨져보이거나
흐릿해질 수 있음.
벡터Vector
점과 점 사이를 곡선으로 표시해
이미지를 구현하는 방식
→ 크게 키우거나 작게 줄여도
이미지에 손상을 주지 않음.
<사진 보정 기능>
Levels - 이미지의 밝기(명도) 조절
Curver - 밝기와 색조 조절
Shadows/Highlights - 밝기 조절
Hue/Saturation - 색조와 채도 조절
Color Balance - 색상 균형 맞추기
Vibracne - 자연스러운 활기 조정
Replace Color, Selective Color - 특정 컬러만 교체하거나 수정하는 기능
Black & White, Desaturate, Grayscale - 흑백
Camera Raw Filter - 전문가처럼 색감 보정 가능
이 책의 대상 독자는 예비 또는 신입 디자이너와 홍보, 개인 브랜딩, 취미의 목적으로 디자인을 하고자 하는 학생이나 일반인이다. 그래픽 프로그램이 서툴다면 조금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겠으나, 작업시 세부 옵션 설정 등 결과물을 따라가는 과정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기에 차근차근 따라 하면서 개념을 잡아갈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공부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보기 좋고 알찬 예제로 구성하고자 했다던, 넌지시 꿀팁을 알려주는 옆자리 선배 같은 책이 되었으면 좋겠다던 저자분들의 머리말처럼,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과 주요 기능이 고루 담겨있다. 같은 드로잉 작업이라도 성향에 따라 포토샵이 더 편할 수도, 일러스트레이터가 더 편할 수도 있는데, 두 프로그램 모두 작업해보면서 자신에 맞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 생각된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진짜 쓰는' 현직 디자이너들의 노하우가 오롯이 담긴 실무 디자인 입문서로 추천할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