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상품 사진의 비밀 37 - 매출을 올려주는 상품 사진 촬영부터 보정까지
6151.나카노 하루요.moron_non 지음, 구수영 옮김, 도진호 감수 / 제이펍 / 2020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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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을 포함한 원문보기: https://blog.naver.com/gmlight/221841447894


눈에 쏙 들어오는 키워드의 조합. 인스타그램, 마케팅, 상품 사진이라니...! 보통은 표지 디자인에 먼저 눈이 가는데, 이번에 만난 책은 제목에 먼저 눈길이 꽂혔어요. 유명 인스타그래머 3인이 알려주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상품 사진의 비밀. 보통의 실용서들과는 다르게, 들고 다니기에 부담 없는 판형과 두께도 제목만큼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책은 상품 사진의 개념(비결)으로 시작해 촬영 기본기, 사진 보정, 촬영 노하우, 스마트폰 보정까지 총 5개의 챕터를 37개의 섹션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인기 인스타그래머인 저자들의 사진 노하우를 볼 수 있어 흥미롭고, 구성과 내용은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주제는 인스타그램 사진이지만, 촬영부터 보정에 이르기까지 상품 사진의 핵심 요소들을 잘 짚어줍니다.

보정 방법은 어도비사의 라이트룸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은 (포토샵이 워낙 익숙해서) 라이트룸의 필요성을 못 느끼고 지냈거든요. 이 책을 통해 라이트룸의 보정이 좀 더 합리적인 면이 있다고 생각되어 하나씩 만져보는 중입니다. 스마트폰 보정은 아이폰을 기본으로 설명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 가능한 앱이 있지만, 이 책에서 (아이폰 기준으로) 알려주는 방법과 명령어 등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는 사진이란?

 


당신의 사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당신이 충분히 다가가지 않았기 때문이다.
- 로버트 카파(Robert Capa) -

 

 

시선을 사로잡는 상품 사진이란?

1. 상품의 매력을 생각한다.
2. 누가 사용할 상품인지를 생각한다.
3. 어떤 장면에서 사용하는지 생각한다.
4. 상품을 사용할 때 어떤 기분을 느낄지 생각한다.
5. 가장 적절한 매력을 선택한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할 때 보통 팔로워 숫자나 좋아요, 해시태그, 상위노출 등 수치로 보이는 부분만을 고민하게 됩니다. 가장 본질적인 '사진'에 대한 고민은 어느새 뒤로 밀려나버리지요. 공감할 수 있는 사진이야말로 모든 요소를 뛰어넘는 가장 훌륭한 마케팅 도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성사진이든 뚜렷한 개성이 넘치는 사진이든, 인스타그래머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고민과 노력이 담겨야 하겠지요. 고민 없이 얼핏 분위기만 내보려 한 사진은 상품의 의도와 목적이 전혀 보이지 않기도 합니다. 물론 이러한 사진은 글과 연결하기에도 매우 애매하지요. 감수자이신 도진호 님도, 이 책을 먼저 읽으신 분들도 첫 번째 챕터를 강조하신 이유가 여기 있지 않을까요?

 

출판사에서 고지한 난이도는 '하'입니다. 사진 촬영이나 보정 경험이 없는 초보 마케터, 쇼핑몰을 운영 중인 개인사업자 혹은 소상공인, 마케팅 인력이 없어 직접 마케팅에 도전해야 하는 모든 분들께, 인스타그램 상품 사진 입문서로 추천합니다. 핵인싸를 꿈꾸지만 감성사진이 어렵게 느껴지는 인스타 꿈나무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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