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귀염뽀짝 이모티콘 만들기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정지혜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지를 포함한 원문 보기: https://blog.naver.com/gmlight/221541147395

 


그림 실력이나 태블릿 없이도 만들 수 있는 나만의 이모티콘! 이모티콘을 만드는 다양한 방법뿐 아니라 카카오톡, 라인, 블로그, 밴드 등에 등록해 수익을 거두는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된다! 귀염뽀짝 이모티콘 만들기"를 읽게 됐다.

 

이모티콘 제작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는 이 책은, 캐릭터를 그리는 방법과 함께 직접 실천해볼 수 있는 연습 자료들도 제공하며, 또한 컴퓨터 환경에서의 작업 방식, 태블릿 같은 그림 그리기 도구 팁, 사진과 캘리그래피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이모티콘 만들기와 실제로 이모티콘을 등록하여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각 매체의 등록 절차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의 타깃>
취미로 그림을 그리며 돈 벌고 싶은 직장인
문제집 귀퉁이에 낙서를 즐겨 하는 학생
아기 얼굴로 이모티콘을 만들고 싶은 엄마·아빠·조카 바보
반려동물로 이모티콘을 만들고 싶은 애견인·애묘인

 

이모티콘 만들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사정에 맞춰 스캐너와 마우스만으로도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방법부터, 태블릿을 활용해 그리는 방법까지 이모티콘을 만드는 모든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 정지혜 -


그림 실력은 없지만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보고 싶었기에 무척 반가운 책이었다.


그림판으로도(타블렛이 없어도) 충분히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지만, 만족할 수 있는 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포토샵 등의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관련 직종 사람이 아니라면 어느 부분에서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작업 과정을 구체적으로 하나하나 풀어 설명하고 있기에 따라 하기에 무리는 없어 보인다.

 

일러스트 그리기를 도와주는 책은 많지만 이모티콘의 제작 과정과 실제 매체에 등록하는 과정을 전반적으로 설명해주는 책은 처음이라 무척 흥미로웠고, 실무자로서 몸소 겪으며 쌓은 노하우를 담아준 것도, 정보와 실습을 적절히 배치한 구성도 마음에 들었다. 근 10년간 마우스 대용으로만 쓰이다 사망한 타블렛을 기리며... 새로운 타블렛과는 꼭! 이모티콘 만들기에 도전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