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 세탁소 시라기쿠 할머니 2 - 친구가 되어 드립니다 숲속 세탁소 시라기쿠 할머니 2
다카모리 미유키 지음, 쟈쟈 그림, 이구름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라기쿠 할머니의 진짜 정체는?!?
읽을수록 궁금해 책을 덮을 수가 없다.

아주 신비스러운 시라기쿠 할머니 동물들과 소통하며 사람과 동물의 마음까지 꿰뚫어 보는 능력 또한 뛰어나다. 빨래의 달인인줄만 알았는데 왠지 의사 같기도 하고 마법사 처럼 뿅하고 나타나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는 해결사 같기도 하다.
다소 냉랭하고 무뚝뚝해 보이지만 마음의 따뜻한 온기를 가득 불어넣은 세제로 세탁된 옷이 따뜻한 행복을 전하는 특별함이 아닐까 싶다.

1권에서 혼자 세탁소를 운영하던 시라기쿠 할머니가 때때로 외로워 보였다. 그래서 원숭이 엔야에게 구운 생선을 빼앗길 것을 알면서도 매일 같이 생선을 굽는 냄새를 풍기는 게 누군가와 함께하고 싶어서가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1권의 시라기쿠 할머니의 성격이라면 끝까지 따라가 혼내줬을 것 같은데 말이다.ㅎ)

다행히도 2권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친구가 되어 드립니다" 는 숲속에서 일어나는 여러 동물들의 등장으로 이야기가 구성되어 아이의 재미와 상상을 더한다.
과연 이 동물들에게는 어떤 사연이 있을까?
서로 각자의 어려움을 함께하다 보니 어느새 돈독한 친구가 되었다. 그 행복한 숲속의 중심에 멋진 😻시라기쿠 할머니가 늘 함께 한다.

-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숲속세탁소시라기쿠할머니2 #숲속세탁소시라기쿠할머니1 #숲속세탁소시라기쿠할머니 #빨래의달인 #시라기쿠할머니 #시라기쿠할머니2 #친구가되어드립니다 #다카모리미유키 #주덴아동문학상대상 #이상한과자가게전청당 #크레용하우스 #서평리뷰 #책추천 #힐링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