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기적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 기본서 - 전2권 - 무료 동영상 강좌 제공 2020 이기적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김기범.김경수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디자인을 하는 사람들이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자격증을 많이 취득한다고 하여 미술을 전공으로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저의 동생에게 추천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 때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리저리 고민하다가 영진닷컴 출판사의 이기적 기본서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믿고 보는 출판사, 소비자들의 원픽을 받은 수험서라 그런지 공부하는 사람들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더욱이 필기가 아닌 실기는 학원에 다녀야 된다는 저의 생각을 이 책으로 공부하면서 바꾸어주었습니다.





실기 준비에 필요한 A부터 Z까지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었으며 Q&A 파트까지 만들어주어 처음 시험을 보는 사람도 충분히 이 자격증의 실기시험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또한 어도비 CS6 버전으로 일러스트레이처, 포토샵, 인디자인의 기본 화면 구성, 툴 패널, 시험에 자주 나오는 기능 따라하기를 통해 단계별로 화면을 캡쳐하여 마치 과외를 하듯이 ‘합격생의 비법’과 같은 꿀팁들을 알려주어 정말 유용했습니다. 특히 저는 디자인을 비전공으로 마케팅에 필요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활용법에 대해서 더욱 심도 있게 배우고 전문성을 얻기 위해 이 자격증을 취득하려하기 때문에 하나부터 열까지를 친절하게 설명하는 이 책이 정말 좋았습니다.





제대로 따라하고 충분히 반복하다 보면 포스터, 광고 전단지는 수월하게 제작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기는 것 같았습니다. 디자인 원고를 분석하고 그리드를 제작하면서 로고타이틀, 아이콘, 패턴의 디테일까지 하나씩 살려간 다음 배경 레이어, 3D 효과 만들기 이어서 검토 및 저장하고 안내선, 재단선, 비번호 적용하여 제출까지 끝내는 과정을 이 책의 기출문제를 통해 충분히 연습할 수 있습니다. 조금 이해하기 힘들다면 무료 동영상 강좌를 통해 반복해서 암기할 수 있으며 4시간의 제한 시간을 어떻게 잘 활용해서 결국 합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10개의 기출 유형 문제를 통해 알아 볼 수 있어 공부하는데 정말 제 자신에게 확신을 주었던 기본서였습니다. 다른 교재까지 추가로 공부할 필요없이 반복해서 시간 내에 작업하는 능력을 기른다면 이 책으로 충분히 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