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방콕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2019 최신개정판 인조이 세계여행 6
강석균 지음 / 넥서스BOOKS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주변 지인들에게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가 어디냐고 하면 '태국'과 '베트남'이 압도적이었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 태국의 방콕이 예전부터 가보고 싶은 나라 중에 하나였기때문에 여행 정보를 이곳저곳을 찾다가 “인조이 방콕”이란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인조이 여행 시리즈는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을 모토로 여행 준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에 대한 모든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저는 한국에서도 태국음식 맛집들을 자주 찾아다니며 ‘팟타이, 쏨땀, 똠양꿍, 뿌 팟퐁 까리’를 먹는 것을 즐기기 때문에 태국 현지인들의 맛집은 대체 어떤 식감과 맛일까 정말 궁금했기 때문에 요리 테마 부분에 더욱 눈길이 갔습니다. 세계 5대 요리에 속한다는 태국의 기본 음식인 볶음밥과 쌀국수부터 마시는 것, 길거리 음식들, 열대 과일까지 노점과 식당의 평균 가격과 어떤 재료 구성이 있는지 알려주어 어떻게 먹는 것인지 모르는 분들게 정말 유용한 꿀팁들을 전해주었습니다. 또한 가장 사고 싶은 짐 톤슨 실크에 대해 ‘방콕 bts 방짝’이라고 설명하여 처음에 방탄소년단을 말하는건가 했더니 다양한 도심을 연결하는 스카이트레인같은 전철이라는 교통수단의 줄임말이었습니다. 일단 이름이 비슷하여 외우기도 싶고 노선도도 잘 번역해주었고 제일 가보고 싶었던 카오산, 두씻, 씰롬 등의 지역별 여행에 대한 생생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문화 이야기나 한인 업소 등의 어떻게 하면 각 지역마다 특색있게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제대로 알려주어 정말 알찬 여행을 계획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인 전통 문화, 쇼핑, 힐링, 파타야 등의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추천 코스를 시간대별로 일정을 보여주고 예상 총 경비까지 알려주어 이렇게 여행해도 가이드없이 자유여행을 도전할 정도로 도움을 많이 주었습니다. 휴대용 여행 가이드북까지 특별 제공하여 가지고 다니면서 여행하기에도 정말 편리한 책으로 꼭 방콕을 여행 가기 전에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