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 사랑학
노미 마사히코 & 노미 도시타카 지음, 장진영 옮김 / 동서고금 / 2001년 10월
평점 :
품절


얄팍한 처세술이 아닙니다!!! 세상에 많은 사람을 어떻게 혈액형 4가지로 분류하느냐고 이런 책에 반발하는 사람들을 보았다. 많은 사람을 4가지 종류에 억지로 끼워맞추는 것이 불쾌하다고 한다. 유일하고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도 4가지 중 한 부류에 속하면 아주 많은 사람들과 똑같은 사람이 되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일까? 그런 사람을 달래기 위해 이런 설명을 덧붙인다. 같은 혈액형이라도 환경, 교육등등에 따라 변수가 많다고.

그러나 이것은 A에서 B까지 가는 길에 각자 다른 길,다른 수단을 선택하는 것일뿐 결국은 B에 이르는 것과 같다. AB형 아버지, O형 어머니, A형 언니,동생,나. 우리 집에서 가장 사교적인 어머니, 우리와는 다른 멀어 보이는 아버지, 속상하고 기쁜 것이 너무도 비슷한 우리 삼남매. 이 책을 통해 가장 큰 얻음은 아버지에 대한 이해이다. 냉정하고, 평온하고, 욕심없으며, 스킨쉽이 드문 아버지는 전형적인 AB형 이었음을... 흥미에 이끌려 초반을 넘기다 보면 지루한 중반을 맞이하는데 후반에 나올 엑기스를 생각하며 끝까지 물고 늘어지길 바란다. 마무리 쯤에는 혈액형을 떠나 작가의 인생조언이 담겨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