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손 밀리언셀러 클럽 104
모치즈키 료코 지음, 김우진 옮김 / 황금가지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흡인력이 대단하다!
초반부터 잘 읽히는 책이 있는가하면 왠지 모르게 안읽혀 같은 문장만 여러번 읽는 책이 있다.
 이 책은 초반부터 부담없이 쭉쭉 읽혀졌다.
 책 두께가 꽤 두꺼워 천천히 읽으려 했는데  잘 읽히는데다 흥미진진해서 금방 푹 빠져들었다.
이런 미스테리 소설을 보다보면 상황이나 인과관계를 잘 이해못해 헷갈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런 어려움없이 재미있게 읽었다. 사건의 진상에 다다를 수록 아니 이사람이! 이런, 같은 반전은
못느꼈지만 아 이사람이 이랬겠구나, 이런 이유때문에 이랬겠구나 하는게 딱딱 떠오르고 그걸
확인받는 듯한? 느낌이 재미있엇다. 초반엔 대체 무슨일이 일어나는거지하고 뒷장이 궁금해서
한번에 쭉쭉 읽었다. 근데 내가 이런 추리를 잘 못하는 편이니 미스테리 매니아들에게는 허들이
너무 낮을 지도? 그렇지만 전체적인 내용의 구성이나 인물간의 연광성이 잘 짜여져있어 충분히
매력있는 작품이라 생각된다. 이 작품이 데뷔작이라는데 이 작가의 다른 글도 읽어보고 싶다.


우선 내 흥미를 끌었던 점 중 하나는 내 생각과는 다른 전개였는데
나는 책의 소개글을 보고 유아 유괴의 진상을 쫓는 것이 주 내용일 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읽으면서,  또 읽고 난 후의 내 감상은 기스기 쿄코라는 '신의 손'을 지닌 한 여자의 일대기이자
그녀에게 끌린, 그리고 남겨진 사람들의 이야기란 느낌을 받았다.

마지막에 진상을 밝힌게 기베 미치코가 아닌 다카오카 마키라는 점에서 묘하게 현실적인 느낌을 받았다.

다 읽고나서 신의 손이라는 타이틀이 살짝 어긋난게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들었는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기스기 교코가 자신의 마지막과 그 이후마저도 계획해놓았으니 맞는 말 같기도 하다.
특히나 표지의 마리오네트를 보면 그 모습이 마치 미무라처럼 보이기도..
그렇지만 기스기 교코가 아이를 납치한 점은 좀 갑작스러운 면이 있는 것 같다.
창작에 대한 광기와 열망이 비뚤어진 결과로 이어진다는 이야기 자체는 이해가 가지만 조금 연결이 부자연스럽고 뜬금없는 느낌.

한 번 더 읽어야 제대로 납득이 갈 것 같다.

천부적인 재능과 그 뒷면에 숨겨진 광기는 어디까지 허용되는가.
그리고 그 재능에 홀려드는 사람들이란 소재는 참 흥미로운 것 같다.

덧붙여 책 앞머리에 종이 재질에 대해 나와있는데, 죙일 읽고 있자니 눈이 편한건 솔직히

잘 모르겠고 확실히 가볍다. 책이 너무 두꺼우면 읽다보면 팔이 아픈데 가벼워서 좋았다.

들고다니면서 읽기에도 좋을듯.


다음에는 대회화전으로 만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