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어린고양이와 늙은개 2 내 어린고양이와 늙은개 2
초(정솔) 글.그림 / 북폴리오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공감과 눈물을 자아낸 반려동물 이야기, [내 어린고양이와 늙은개] 2권이 나왔다.

지난 권에 비해 순대와 낭낙이의 이야기의 많아진 느낌이 드는데 작가가 그려내는 동물과 사람의 이야기도 좋지만,

나는 순대와 낭낙이의 이야기를 보는 것이 매우 즐겁다!

작가가 순대와 낭낙이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또 순대와 낭낙이도 그런 주인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함께 지내는 이 순간을 얼마나 감사하고, 소중히 해야하는지 새삼 깨닫게 해준다.

이 만화를 보다보면, 나도 모르게 도도 이름을 한번 더 불러보고, 도도와 한번 더 눈을 마추지고 스다듬어 주게된다.

 

이 만화가 많은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건 이때문이 아닐까.

사람의 입장에서, 그리고 동물의 입장에서. 소소하지만 소중하고 알고 있지만 깨닫지 못했던 것들을 알려준다.

 

하나하나 소중한 이야기중 유난히도 기억에 남았던 이야기가 있다.

작가가 이 만화를 그리게 된 이유는 낭낙이에게 작별인사를 하기위해, 그리고 가능한 오랫동안 잊지 않도록

자신이 가진 재주인 그림을 그리게 되었다는 것으로, 세상에서 가장 오랫동안 작별인사를 하고 싶다는 내용이다.

아, 나는 정말 이 이야기가 너무 와닿아서 울기도 울었지만 계속 머리속에서 사라지지 않았다.

 

다른 이야기에도 종종, 그리고 작가의 에세이에도 나오지만 반려동물들은 언젠가 우리 곁을 떠난다.

그것도 짧은 시간은 아니지만 우리의 일반적인 삶에 비하면 짧은 시간을.

내 고양이도 당장은 아니지만 세월이 흐르면 언젠가 내 곁을 떠날 것이고, 나이가 어린 편은 아니라 종종 그런 생각이 들때가 있다.

도도없이도 나는 살아가겠지만 그건 어떤 모습일까. 지금은 곁에 있는게 너무 당연해서 상상이 잘 안간다.

사실 생각하고 싶지도 않다.

하지만 이건 어쩔 수 없는거니까 중요한 건 지금 매일 같이 지내는 일상을 소중히 해야 하는 것이라고 새삼 깨닫게 된다.

그리고 함께 한 추억을 기억하고자 만화를 그리게 되고, 그로인해 우리또한 공감할 수 있다는게 참 대단한 것 같다.

나 또한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라 그런지 더 기억에 남는다.

내가 내 고양이를 위해 나만이 할 수 있는건 뭐가 있을까?

 

반려란 사람의 입장에서가 아닌 동물의 입장에서 반려라는 작가의 말 또한 기억에 남는다.

 

얘기가 좀 무거워졌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웃기도 많이 웃고 울기도 많이 울었다!

정말 잠깐이라도 동물을 키워본 사람이라면 공감하지 않고는 못배길 이야기들이 잔뜩 있다.

동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읽다보면 어느정도는 이런 마음을 이해해주지는 않을까 싶다.

 

 

봐도봐도 질리지않고 정말 곁에 두고두고 보면 좋을 책이다.

다음 이야기도 얼른 읽고 싶고, 작가의 바람대로 부디 오랫동안 이어질 작별인사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