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거 게임 헝거 게임 시리즈 1
수잔 콜린스 지음, 이원열 옮김 / 북폴리오 / 200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독재국가 판엠의 수도 캐피톨에서는 매년 헝거게임이 실시된다.

헝거게임이란 12개의 구역에서 각기 두 명씩의 십대를 추첨으로 선정하여 단 한명만이 살아 남을때까지 서로 죽여야하는 게임으로

한명이 남을때까지의 과정은 전부 24시간 리얼리티 TV쇼로 생중계된다.

 

혼자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던 캣니스 에버딘은 또래 피타 멜라크와 함께 헝거게임의 조공인으로서 참가하게 된다.

헝거게임의 개회식을 멋지게 성공시킨 둘은 헝거게임 전 우승자 헤이마치에게 살아남기 위한 특훈을 받는다.

 

헝거게임 시작 전 날 밤, 피타는 헝거게임의 일부가 아닌 자기 자신으로서 죽고싶다는 말을 한다.

그리고 이제 제 74회 헝거게임이 시작된다.

 

 

"확률의 신이 언제나 당신 편이기를."

 

 

(* 내용 누설 있음)

엄청난 화제작인 헝거게임을 이제서야 읽었다.

영화가 곧 개봉이라지만 늦은감이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헝거게임'이라는 충격적인 소재때문이다.

마치 배틀로얄을 연상시키는 듯한 '서로 죽여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게임'이라는 소재는 신선하다면 신선하지만

그 잔인성때문에 왠지 모르게 꺼려졌다. 나는 배틀로얄도 여러가지 의미로 너무나 무서웠으므로...

(참고로 헝거게임을 보고나서 배틀로얄에 대해 오랫만에 찾아봤는데 지금봐도 참 기발하고 독특하면서 무거운 영화다.

(처음으로 친구를 죽였다, 는 카피문구나 포스터나 지금봐도 무섭다. 나중에 진짜 저런 일이 있을 법도 해서 더 무섭다.)

아마 소재나 시나리오 부분에서 비슷한 면이 많다보니 상대적으로 비교당할 수 밖에 없을 듯.

이 점에 대해서 미리 얘기해두자면 나는 현실성이나 소재/ 시나리오의 기발함에서는 배틀로얄에,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재미에는 헝거게임에 좀 더 점수를 주고 싶다.)

 

그래도 주변에서 추천이 워낙 많다보니 '얼마나 재밌길래?' 하는 궁금증도 적진 않았고 실제 읽어본 결과, 재밌었다! 

재밌다..라고 바로 말하기에는 왠지 그러면 안될 것 같은 죄책감?이 조금 들긴하지만 재밌긴 재밌었다.

어둡기도 참 어두운 이야기인데 장면 장면을 굉장히 잘 풀어낸 느낌으로 글의 흡입력이 굉장했다.

400페이지가 다되가는 글을 쉼없이 그자리에서 다 읽을 정도였으니 말이다.

 

캐릭터마다 개성이 뚜렷하고 그 개성이 잘 나타나있고 글이 묘사하는 상황이 머리속에 자동으로 그려졌다.

감정이입은 또 어찌나 잘 되던지.

극 초반인데 프림이 조공인으로 뽑혔을때는 내 숨이 턱 막혔고, 프림을 대신해 조공인을 자원하는 캣닢의 절박함과

규칙따윈 상관없다는 시장, 그리고 그런 그녀를 같은 마음으로 바라보는 마을 사람들의 모습들에는 뭉클하면서도 너무 안타까웠다.

개회식때 멋지게 12구역의 이미지를 뒤짚어놨을때는 괜시리 내가 뿌듯했고, 피타의 고백에는 로맨스마저 있는거냐! 싶었다.

다른 인물들과의 관계도 좋았지만 나는 특히나 루와 캣닢의 관계가 너무 가슴 아팠다.

살아남는 것은 단 한명으로 아무도 믿을 수 없지만 둘은 그 순간만큼은 서로를 정말로 의지했고 그 모습이 왠지 귀여웠다.

루가 죽고 11구역에서 캣닢에게 빵을 보내주었을때는 진짜로, 정말 오랫만에 책을 읽으면서 울었다.

 

피타는 죽지 않을 것 같긴했지만 정말로 살아남은걸 보니 캣닢과 관련됨으로써 새로운 일들이 일어난다는 전재가

너무 이야기를 술술 풀리게 하는게 아닌가 싶은 면도 좀 있긴 했다.

덧붙여 로맨스가 등장하는것도 좋기는 하지만 너무 치중되지는 않았으면.

그 탓인지 마지막이 조금 급하게? 마무리된 감도 있어 좀 아쉽긴 한데 3부작인데다가 찾아보니 이제 점점 더 이야기의

스케일이나 캣닢의 존재감이 더욱 커질 것이니 이정도는 그냥 넘어가야 할듯.

 

 

단순 감상만 늘어놨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놓치지 말아야 할 점은 실제로 이런 미래가 다가올지도 모른다는 것.

돌려말한다고 하기엔 묘하게 직접적이지만 경고의 의미또한 지니고 있지 않을까. (실제로 미국에선 청소년 권장도서이기도 하고.)

 

여튼 한번 읽으면 중간에 끊지 못할정도로 빠질 수 있는 글이니 추천!

나도 얼른 다음권인 캣칭파이어를 읽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