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사기의 수상한 중고매장
미치오 슈스케 지음, 김은모 옮김 / 북폴리오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장사수완이라고는 눈꼽만큼도 없는 히구라시는 중고 매장 가사사기의 부점장. 부점장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그는 쓸모없는

물건을 덤탱이 씌여 사오곤 해서 점장 가사사기에게 할 변명이나 떠올리곤 한다.

하지만 점장 가사사기도 히구라시 만만치 않게 [머피의 법칙] 책을 옆구리에 끼곤 뭐든 미스테리와 연관지어 생각하는 괴짜.

그리고 그런 가사사기를 추종하는 조숙한 여중생 나미.

 

적자에 시달리는 중고매장을 뒤로 하고, 세 사람이 함께하는 미스테리한 사계절이 시작된다.
 

 

 

 

첫 시작부터 마지막 역자 후기마저 유쾌한 [가사사기의 수상한 중고매장].

 

유별한 개성의 캐릭터들과 깨알같은 유머, 그리고 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미스테리.

딱 내가 좋아하는 분류의 소설이라 읽는 내내 굉장히 재밌었다! 제법 두께가 있는 편인데 한번에 쭉쭉 읽어 내려갔다.

드라마화 하기에도 딱 좋을 것 같다.

 

될대로 되라(?) 싶으면서 가사사기에 대한 나미의 동경심을 깨뜨리지 않기 위해 남몰래 뒤에서 노력하는 히구라시나

체스는 둬본 적도 없으면서 체크메이트 운운하는 어설픈 탐정 가사사기, 그런 가사사기의 리액션 파트너 미나미 나미.

각 캐릭터들의 개성이 두드러진 데다가 이 캐릭터간의 미묘한 관계가 묘하게 웃음짓게 만든다.

난 이 세 사람의 미묘한 관계가 너무나 마음에 들었다.

 

매 계절 이야기 시작할때 늘어 놓는 중고 매장의 물건들이나 (그것들을 아는 사람들이여야 반갑게 웃을 수 있을 것 같지만)

어설픈 가사사기의 추리나 그에 장단 맞춰주기위에 노력하는 히구라시의 모습등 작은 부분에서 큰 부분까지 유머러스한

작품 전체의 분위기가 좋았다.

 

사건들 자체도 무겁진 않고 생각할 요소가 있는, 나름 감동적으로 해결되기에 일본 소설특유의 유머나 미스테리 좋아하는

소설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거 같다.

 

[달과 게]를 읽어본 나로서는 [가사사기의 수상한 중고매장]을 읽으면서 이게 정말 미치오 슈스케의 글인가 싶었다.

미치오 슈스케의 새로운 면을 발견한 느낌. 개인적으로는 [가사사기의 수상한 중고매장]쪽이 좀 더 마음에 든다.

보통 글에는 그 사람의 분위기가 남아 있기 마련인데 사실 모르고 봤다면 미치오 슈스케의 글인지 몰랐을 것 같다.

인터뷰에서 대답한 '한 작품에서 해치울 수 있는 건 전부 해치운다'는 말이 굉장히 기억에 남았다.

모든 것을 한 작품에 쏟아붓고 다음에 전혀 새로운 무언가를 시작한다는게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졌기 때문다.

 

다른 작품들은 어떤 또 다른 느낌일지, 아직 읽어보지 못한 미치오 슈스케의 글들을 읽어 보고 싶다.

 

 

굉장히 재미있게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