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번째 내가 죽던 날
로렌 올리버 지음, 김지원 옮김 / 북폴리오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이미 죽었다.

하지만 만약, 죽기전 날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어떻게 될까? 아니, 어떻게 할까?

누구를 만날까? 어떻게 보낼까? 미래를 바꿀 수 있을까?

그리고 과연 만족할 수 있을까?

 

 

사만다 킹스턴은 이른바 '인기인'이다.

어느 학교에나 한명쯤은 있는, 예쁘고 멋진 남자 친구가 있으며, 모든 학생들이 알고 있고 자신감 넘치며

(남에게 상처주는 것에 대해 무심해질 정도로) 친구들 또한 그녀처럼 잘나가는 인기인들이다.

 

부족한 것 없이 인생을 즐기며 살던 그녀에게 일어난 사고. 그리고 그것은 다름아닌 자신의 죽음.

몸이 갈기갈기 찢기는 통증을 느끼고 정신이 들었을때에는 아침, 그러니까 자신이 죽었던 그날의 아침으로

돌아와 있었다.

무슨 일이 일어난 건지 이해할 수는 없지만 죽음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는 샘, 하지만 그런 그녀를 비웃듯

죽음은 여러가지 형태로 다가온다.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 그리고 일곱번째 죽는 날, 샘은 깨닫는다. 비밀을, 그리고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일곱번째 내가 죽던 날」은 읽으면서 정말 여러가지 생각이 든 책이다.

 

사랑, 여자아이들간의 미묘한 신경전, 친구와의 우정, 가족과의 친분, 나의 작은 행동이 남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내가 무심코한 행동이 엮이고 엮여서 전혀 다른 결과를 부를 수 있음을, 가족과의 친분, 용기..

그리고 정말로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두번째, 세번째 죽는 날이 반복될수록 샘의 마음은 혼란스럽고, 태도는 달라진다.

네번째 날, 샘의 마음의 혼란은 절정에 이른다. 자신의 단짝친구인 린지를 믿지 못하고, 다른 친구들마저 믿을 수 없다.

어째서 나에게만 이런 일이 일어나는가, 왜 하필 나야! 모든 것을 믿을 수 없고 의지할 곳마저 없다.

다섯번째 날 엄청난 진실을 알게되고 여섯번째 날 진정한 사랑을 느끼고 일곱번째 날 자신이 해야할 일을 알게 된다.

 

네번째 날까지는 안도하고, 좌절하고, 방황하는 샘에게 안쓰러운 마음을 느끼며 읽어갔는데 다섯번째 날, 그 날의 진실을

알게되자 샘처럼 나 또한 너무나 놀라서 정신이 번쩍 들었다. 예상을 할 수 있을 법도 한데, 읽을 당시에는 정말 너무나

놀랐다. 누워있다가 번쩍 일어나 앉아서 책을 끌여당겨 읽기 시작할 정도였으니.

 

마지막날이 다가올 수록 샘이 느끼듯, 나 또한 내가 크게 생각하지 않고 있던 소중함이 내곁에도 있음을 새삼 느꼈고

"무슨 일이 있던간에 우린 여전히 널 사랑할거야." 친구의 몰랐던 비밀을 알고사너 주체못하던 마음을 스스로 정리한

여섯번째 날의 샘이기에 일곱번째의 날의 샘이 있게 된거라 생각한다.

 

 

다만 조금 다행이면서도 아쉬운 것은 마지막인데 급박한 전개중에 딱 끊어 버린 느낌이라 처음에는 어라? 싶었다.

어떤게 맞는 생각인지 모르겠어 찾아보니 열린 결말이라고 하던데, 이 열린 결말이라는게 조금, 아주 조금 애매했다.

마지막으로 모든 걸 정리하는 샘의 모습이 너무나 안타까웟워서 희망있는건가? 싶었지만 샘이 모든걸 받아들인만큼

이번엔 정말로 죽는게 깔끔하지 않았을까 싶다. 동시에 샘이 드디어 죽음에서 벗어났으면 마음도 크고.

어떤 결말이던간에 결국은 반복된 죽음의 나날에서 벗어나긴 했지만 말이다.

 

 

기억에 남는 몇장면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샘이 롭에 대한 마음을 정리했을때, 엄마에게 진심을 밝혔을때 엄마 또한

샘의 곁으로 아무런 주저없이 다가왔던 것, 죽는 날을 가족과 함께 보낸 것, 그리고 마지막 장면.

샘이 비록 죽는 날을 반복하면서 롭의 진심을 깨닫고 자신 또한 그에게 마음이 멀어지지만 샘이 롭을 진심으로 좋아

했었다는 것 만큼은 사실이다. 그리고 가족과 지내는 날은 괜시리 보면서 흐뭇했기 때문이고 마지막 장면은 여러가지로

아쉽고, 안도하고, 울컥하는 기분이 들었기 때문이다.

 

 

「일곱번째 내가 죽던 날」을 읽으면서 처음엔 샘들의 행동과 성에대한 가벼움?(이건 문화적+ 개인적 차이인것 같지만)

때문에 조금 읽기 거북하기도 했지만 자신의 모습과 린지와의 사이로 고민하고, 살기위해 노력하는 샘의 모습을 보며

여러가지를 생각하고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일곱번째 내가 죽던 날」은 로렌 올리버의 데뷔작인데 그녀의 다음 책이 너무나 기대될정도 재미있게 읽었다.

또한 영화로 제작된다는데 최근에 읽었던 영화화되는 책들중에 가장 영화화가 기대 되는 책이다.

이책을 읽는 내내 장면 장면이 이미지처럼 머리속에 바로 그려졌고, 스토리자체가 영화로 만들어 지기에 굉장히

잘 어울린다고 느껴졌기 때문이다.

 

 

그저 다시 읽고, 또 다시 읽고 싶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