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의 보수 일기 - 영국.아일랜드.일본 만취 기행
온다 리쿠 지음, 권영주 옮김 / 북폴리오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공포의 보수일기'는 온다 리쿠의 첫번째 에세이로
      영국과 아일랜드 여행이야기와 맥주공장 견학이야기, 이렇게 크게 두가지 이야기로 나누어 진다.

    온다리쿠의 글들은 분위기나 묘사력은 좋지만 끝까지 읽고나면 개운한게 아니라 되려 조금 허무한 감이
    있었기에 솔직히 난 미스테리 작가로서는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하지만 반대로 평소의 그녀의 글을 좋아하고, 그런 느낌을 기대하는 사람들에게는 살짝 주의를 주고싶다.

 
    사실 책 표지의 분위기나 제목을 보고는 여행기, 맛기행 글로 생각할 수 있는데 (나 또한 그랬다.)
    이 책은 여행기라기보다는 에세이 자체 성향이 강하기 때문이다.

    여행기로 보기에 '공포의 보수일기'는 사진도 적고 뭔가 많이 부족하다. 관광지에 관한 언급보다는
    그녀 자신의 생각이야기가 더 많다. 아일랜드의 광경을 보고 느낀 점, 글의 소재로서 떠오른 이미지등. 

    약간은 일기같은 느낌. 수필. 에세이 자체로 생각하고 가볍게 읽으면 좋을 것 같다.

    참고로 이 책은 연재칼럼을 엮은거라 조금 뒤죽박죽인 느낌도 없잖아 있다. 

    

    온다 리쿠의 글을 많이 읽어 본건 아니지만 여지껏 읽어본 온다리쿠 책중 가장 재밌게 읽었다.
    비행기에 대한 공포증 표현이 너무 재밌었다.
    읽다보면 여러 작품들을 언급하는데 거짓말 조금 보태 그 작품들을 일일히 찾아보는 데에     

    이 책 읽는 시간의 1/3을 썼다 할 수 있다.

    나는 이 과정에 꽤나 재밌었다. (^ ^)

    '공포의 보수일기'를 읽다보면 그녀의 생각과 사고관을 느낄 수 있다.
    나는 창작과 관련된 그녀의 사고방식이 좋았다. (소설의 모티브, 아이디어를 어디서 어떻게 떠올리는가 하는)
    여행을 가서, 새로운 곳에서 느껴지는 새로운 이미지를 새로운 이야기로 받아들인다.
    조금 다른 이야기지만 역시 많은 걸을 봐야 많은 걸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그녀의 팬이라면 온다 리쿠 그녀 자체에 대해 자세히 알수 있는 계기가 될 듯도 싶다. 

    부담없이 가볍기 읽기에 좋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