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퇴근 후 3시간 - 새로운 시간의 발견
니시무라 아키라 지음, 김혜숙 옮김 / 해바라기 / 2003년 12월
평점 :
품절
이책을 일컬어 '저녁형인간'이라고 부제를 다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아침형인간이 히트를 치자 그에 맞서기 위해 낸 책이 아닌가 싶었지만 읽어보니 전혀 그런내용이 아니었다. 퇴근후의 시간을 허비하지 말라는 내용이지, 아침형보다는 저녁형이 더 낫다는 주장이 아니란거다.
하지만 달콤한 늦잠의 유혹을 이겨내지 못한 이들이 책을 자세히 읽어보지않고, 아침형인간에 대한 구실좋은 변명으로 그런 부제를 붙인게 아닌가 싶다. 솔직히 아침형이고, 저녁형인게 뭐가 대수겠는가. 자신에게 맞는 타입을 선택해서 실행하기만 하면 되는거지.
책의 3/4을 차지하고있는 5장까지는 그동안 다른 자기계발서나 시간관리분야책에서 되풀이된 내용들이다. 오히려 뒷부분 1/4의 '퇴근후 3시간 성공전략 21가지가 더 가슴에 와닿는다.
요즘 책값이 참 장난이 아니다. 책의 가치나 내용이 아닌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는건 저자에게 실례가 될지 모르겠지만 이책만 해도 칼라도 아니고 두께도 보통책들의 반도 안되고 양장본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8,500원이다. 물론 꼭 이런류의 책들이 양장본으로 나오는건 더 질색이지만..
하지만 이 책에서 단 한문장만이라도 실천해서 효과를 볼수있다면 그깟 8500원이 대수겠는가. 10배, 100배의 이익을 가져다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