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쓰고 싶은 날 - 2015 오픈키드 좋은그림책 목록 추천도서, 유치원총연합회 선정도서, 학교 도서관 저널 추천 바람그림책 1
타쿠시 니시카타 글.그림, 김소연 옮김 / 천개의바람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 초등학교 입학 전인 아이. 하지만 일기가 뭔지, 왜 중요한지 알게 해 주고 싶어서 관련된 책을 찾다가 이 책을 발견했다. 나들이를 다녀온 후, 나들이 일기 쓰는 방법을 담고 있는 책이지만 일기라는 것 자체에 관심을 가지게 해 주는 것 같다. 
그동안 나들이를 다녀와도 그냥 눈으로만 보고 지나쳐 온 적이 많았는데, 이 책을 보면 입장권이나 길에서 주운 나뭇잎, 밖에서 사 먹은 아이스크림 포장지까지 모아보면 훌륭한 나들이 일기 재료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들이 일기를 쓰는 구체적인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도 좋았지만, 나들이를 하면서 무엇을 보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 그런 감각을 일깨워 주는 것도 이 책의 장점인 것 같다. 이제 아이와 함께 길을 가며 하늘도 쳐다보고, 구름이 어떤 모양인지도 보고, 나뭇잎이 어떻게 생겼는지, 눈에 띄는 예쁜 돌멩이가 있는지, 강아지나 고양이 표정이 어떤지 그런 것들도 재미있게 찾아볼 것 같다. 
책을 보고 나더니 당장에 일기를 쓰자고 한다. 아직 글을 잘 쓰지 못해서 아이가 불러주는 대로 내가 대신 써 주었다. '오늘의 일기. ...오늘은 유치원에서 진달래 화전을 만들어 먹었어....." 오늘부터 울 아들도 일기를 쓰기 시작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