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과학 6개월 - 2학년 (2023)
천재교육(정기구독) / 2022년 11월
평점 :
품절


4월호 월간우등생학습 + 우등생과학

천재교육

새학기도 시작되었고 이제 슬슬 학습에 대한 고민이 깊어 질 시기죠?

오늘은 천재교육에서 나온 월간 우등생학습 + 우등생과학 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매월 월단위로 정답지와 함께 사진과 같이 배송이 됩니다.

전과목을 꼼꼼히 챙길수 있어서 너무 좋을것 같아요.



밤톨군과 함께 펼쳐보며 깜짝 놀랐던 부분인데요.

첫장을 넘기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것이 한달 스케줄표였어요.

매일매일 학습할 분량이 나와있고 앞에 체크박스가 되어 있어서 아이 스스로 학습을 하기에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저렇게 달력이 그려져 있으니 혹시 일이 있어 빠진날도 바로바로 체크가 되고 미리 달력을 이용해 바쁜날은 그날 정해진 분량을 다른날로 옮겨보며 직접 수정을 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자꾸자꾸 하다보면 자기주도학습 능력도 껑충!! 뛰어오를 것 같네요~아직 밤톨군은 저학년이니까 실력보다 자기주도 학습을 키우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런점에서 아주 맘에 쏙 들어요.

그뒤에 이어지는 '물의 요정' 동화가 나오네요. 책을 좋아하는 밤톨군은 신이 났습니다.


이어서 바로 교과학습이 나올꺼라고 생각했는데 한자가 먼저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사실 국어를 배울때는 한자가 바탕이 되지 않으면 그뜻을 제대로 알기가 어렵죠. 그래서 한자 교육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제 2학년인데도 불구하고 한자를 놓치지 않았네요. 마법천자문을 좋아하는 밤톨군은 바로 캐릭터들 이름을 알아 맞혔어요. 이왕 하는 공부, 재미있게 해야 기억에 더 잘 남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이랍니다.

한자쓰기 뿐만 아니라 뒤에 이어지는 교과학습도 모두 중간중간 만화를 통해 아이들이 쉽게 접근하고 재미있게 공부할수 있도록 배려해 놓았어요. 밤톨군의 집중이 흐려질때쯤 나타나는 학습만화가 다시금 정신을 바짝 차리게 만들어 주네요..ㅋㅋ 일부러 옆에서 공부 그만 하자며 훼방을 놓아봐도 요지부동입니다.

우등생학습은 교과진도는 물론 기초학습과 평가대비, 개념정리까지 빈틈없는 교재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월별로 제공되는 교재구성이 다르다고 해요. 그럼 상세 내용으로 들어가볼까요? 먼저 학습목표에 맞게 교과서 핵심정리가 깔끔하게 되어있고 그에 맞는 문제풀이가 제공이 되어 있어요. 그리고 서술형 논술형 평가 대비 문제까지 연습문제와 실전문제로 나누어 다루고 있네요. 바슬즐에서도 눈에 띄는것이 있는데요 바로 교재 곳곳에 QR코드들이 있어서 멀티학습 동영상을 확인 할 수 있다는 거예요. 굿굿~ 그렇다면 수학에는 어떤 차별점이 있을까요? 바로 학습내용이 단계별로 이루어지고 있는걸 알 수 있어요. 1단계는 개념익히기, 2단계는 실력높이기, 3단계는 응용력 기르기, 마지막으로 마무리평가가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수학은 흔히 계단식 학습이라고도 표현을 하는데요. 중간에 하나라도 모르는게 있으면 이가 빠져서 계속 헤매게 된다는 거예요. 하지만 이런식으로 단계별로 학습을 하다보면 아주 탄탄한 실력을 키울 수 있겠네요. 여기서 끝이냐구요? 아직 하나 더 남았습니다.


바로 우등생 과학! 잡지입니다.

잡지를 통해 배경지식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들이 실려 있네요.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건 수직 농법이었어요. 밤톨군 학교에는 스마트 팜이라는 곳이 있는데 바로 저런 수직농법과 수경재배, 스마트농법이 합쳐져서 구현된 작물을 키우는 새로운 방식이예요. 그걸 잡지에서 접히니 또 다른 느낌이네요. 그것 말고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다양한 읽을거리가 너무 많아서 밤톨군은 앉은 자리에서 한동안 일어날 수가 없었다는 슬픈 전설이...ㅋㅋ

우등생 학습 + 우등생 논술!! 정말 볼수록 매력적이네요.

아직 어떤 학습을 할지

고민이신 분이라면 강추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