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10 : 암, 희망을 가져라! - 어린이 의학 동화 의사 어벤저스 10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사어벤저스

10. 암, 희망을 가져라!

글 고희정ㅣ그림 조승연ㅣ감수 류정민

가나출판사

의학이라고하면 일단 용어도 어렵고

공부하기도 어려운 학문이라는 인식이 있는데요.

어린이 의학 동화라니

책육아맘 눈이 또 휘둥그레 집니다.


몇년전 친정 엄마가 암으로 돌아가셔서 그런지

주제도 특별히 더 눈에 띄네요..


글밥이 꽤 되는데도 밤톨군 눈이 초롱초롱 빛납니다.


이책의 주인공들인

의사 어벤저스는 어린이로 이루어진 의사집단입니다.

어린이가 의사라니...어쩌면 조금 황당할수도 있는 설정인데요.

초창기에는 무시도 많이 당하고

어린이가 뭘 할수 있겠냐는 편견도 많았다고 해요.

하지만 점차 실력을 인정받고

의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 하고 있는 어벤저스!

정말 멋지네요..


어쩌면 주인공이 어린이 이기때문에

더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주고

친근감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책에서는 각종 소아암 환아들을 다루고 있는데요.

환아들 역시 어벤져스가 친근하게 느껴져서

더 잘 따른다고 나오네요^^


한편으로는 의사라지만

많이 먹고 많이 자라야 하는 아이들인데

이렇게 바쁘게 일하는 모습이

엄마로서는 안타깝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이 책은 아무래도 의학동화이다보니

어려운 의학용어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이해하기도 어렵고 아이들이 읽기에

너무 어렵지 않을까 당연히 걱정이 되는데요.

이렇게 어려운 의학용어를 눈에 띄게 표시하고

바로 다음 페이지에서 용어 설명을

글이 아닌 만화형식으로 이해하기 쉽게 그려놓았습니다.


읽어주는 엄마도 설명해주려면 살짝 당황이 되는데

이책은 그럴필요가 없어서 너무 좋네요!!


암이라는 질병을 진단하는 과정에서 치료하는 과정까지

빠짐없이 다루고 있어서 암에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네요.

내용면에서도 너무 좋았던 것이

어벤저스가 환자들을 대하는 태도가 아주 인간적입니다.


한부모 가정의 안타까운 사정과 함께

병원이나 사회에서 도와줄 수 있는 제도적인 장치들도 알려주고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환아들을 위해

병원 관계자들의 멋진 공연도 펼쳐지죠..

공연 중 깜짝 게스트가 있다는 건 안 비밀!!ㅎㅎ


그 게스트는 누구일까요?


어렵다고 생각했던 의학 내용을

재미있게 동화로 읽으니 생각보다 술술~

너무 재미있게 읽었네요..


의사 어벤저스!!

강추 합니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