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 읽어도 싹 이해되는 초등 사자성어 쓱싹 초등공부 2
인호빵(남지은, 김인호) 지음 / 싸이클(싸이프레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쓱 읽어도 싹 이해되는

초등 사자성어

인호빵 글ㅣ그림

싸이클(싸이프레스)


요즘 서술형이니 논술형이니

말이 많은데요.

뭐니뭐니해도 가장 중요한건

문해력!! 어휘력이겠죠?!


그리고 어휘력을 키우는데는

한자를 빼놓을수가 없습니다.

한글이 생기기전 한자를 사용했던

우리나라로서는 어쩔수 없는 현실입니다.

속담이나 사자성어까지 알아두면 금상첨화~


우리 밤톨군에게 사자성어를 알려줄

기회가 생겼습니다.

"쓱 읽으면 싹 이해되는 초등 사자성어"

비밀은 바로 만화로 되어 있다는건데요.

제목만으로도 벌써 기대가 됩니다.


밤톨군은 기본적으로 책을 좋아해요.

책육아를 자처하는 저는

학습만화보다 글줄이 있는 책을 선호하기때문에

이미 책은 충분히 노출되어있지만

어려운 사자성어를 알려주는데는 만화형식이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울거라고 판단했어요.

'사자성어'에서 '사자'는 '네 글자'를 뜻해요. 어떤 상황이나 사람의 감정, 교훈 등의 의미를 네 글자 안에 담고 있는 말이 바로 '사자성어'예요.


일상에서 유용하게 쓰이고

초등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100개의 사자성어를 엄선했어요.

익숙한 말들이 보이니까 괜히 반갑네요..ㅋㅋ



사자성어가 뭐냐며 어리둥절해하던

밤톨군도 어느새 집중을 합니다.

만화책이지만 초등 저학년까지는

엄마가 읽어주시는걸 추천해요.


사자성어이다보니 은근히 어려운 말도 많이 나오고

엄마가 읽어주는동안 아이들은

그림도 보고 의미도 되새겨볼 시간이 필요하거든요.

아이들이 혼자서 읽으면

어려운 단어들을 익힐기회를 놓치게 되요.

(알아서 사전도 찾아보고 공부하며 읽는 초딩

별로 없을거 같네요.ㅎㅎ)


그러면서 평소에는 잘 접해보지 못한 생소한 단어들 줍줍..

아이들 어휘창고에 쌓이겠죠?!



사자성어가 어떤 한자로 이루어져 있는지 알려주고

뜻풀이도 해주고

어려운 어휘까지 팁으로 적혀 있어서

사전이 따로 필요가 없네요.


또 어떤 상황에서 사용이 되는지도

만화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나와있어요.


오른쪽 페이지 가장자리에

사전처럼 찾아볼 수 있도록

표시가 되어 있는것 보이시나요?!

거기에 또 한번 감동했어요.


초등학생이 읽기쉽고 이해하기 쉽고

찾아보기도 쉽게 배려한 책이라니..ㅎㅎ

가까이 두고 자주 찾아보다보면

사자성어도 곧 익숙해지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