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프로그래밍 2 포켓몬스터 프로그래밍 2
WonderLab 감수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켓몬스터 프로그래밍2

학산문화사


초등학교에 코딩교육이 의무화 되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이제는 많은 부분이 컴퓨터로 대체되고 있는 실정이다 보니

컴퓨터를 다룰줄 아는것이 기본이 되어 가고 있어요.

단순 암기는 사람이 컴퓨터를 이길수가 없답니다.

그럼 사람은 뭘 해야 할까요?

이대로 일자리를 뺏기고 두고 봐야 할까요?

이제는 컴퓨터랑 일자리를 다툴것이 아니라

컴퓨터에게 일을 시키는 사람이 되거나

컴퓨터가 할 수 없는 복잡한 사고를 요하는 일이 대세가 될꺼예요.

그래서 도입된것이 코딩교육이죠..

코딩은 단순히 프로그래밍만을 배우는것이 아니라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

즉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는것이 목적입니다.

시작이 너무 거창하네요...

유아때부터 이런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주기 위한 첫단계!!!

두뇌개발 워크북 포켓몬스터 프로그래밍이 나왔다고 해서

냉큼 겟! 했지요...ㅎ

심지어 아이들이 자다가도 일어날 포켓몬스터와 함께라면

정말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보자마자 신나서 달려온 도톨군..

각 단계마다 어떤 사고력을 키울수 있는지 안내도 되어 있고

유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예시도 들어놓았어요.

생각하는것 귀찮아하는 도톨군도 열심히네요..ㅋㅋ

그사이 학교에서 돌아온 밤톨군!

"엇! 포켓몬이다!"

뽀통령에 이은 포느님이네요..



"재미께따아~~~~"

"나도 하고 싶따아~~~~"


"엄마~난 왜 이런거 안시켜줘?"

"넌 이런거 넘 쉽자나~"

"그렇긴 한데! 이건 잼있을꺼 같아..ㅡㅜ"

동생이 하는거 보면서 군침흘리는 밤톨군..


"눈으로라도 한번씩 풀어볼래요~"

유심히 보던 밤톨군...

"엄마 엄마!!"

"이거 진짜 얘들이 갖고 있는 포켓몬이야!!"

"이건 진짜 이 포켓몬이 진화한거야!!"

엄마는 모르는 포켓몬의 세계

정말 그대로 나온다며 한문제 한문제 정성을 다하네요...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보니

어제 풀던 문제가 생각났는지

피카츄 잠옷을 입은채

또 문제를 풀고 있는 도톨군!!

정말 단순한 문제인거 같은데

유아들 눈에는 세상 어려운가 봅니다.

골똘히 생각하며 문제 푸는 모습이

어찌나 귀여운지...

다 풀기전에는 일어나지 않을 기세네요...


엄마가 열심히 쫓아다니며 하자고 조를일도 없고

알아서 해주니 엄마는 그저 지켜보기만 하는걸로~ㅎㅎ

포켓몬 좋아하는 꼬맹이들 여기 모여라~!

"포켓몬스터 프로그래밍2"

짱짱!!


"학산문화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