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 정원에서 I LOVE 그림책
캐린 버거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밤에 산책하기 딱 좋은 날씨이다.

바람도 솔솔 불고 밤에도 춥지 않다보니 밤 산책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된다.

밤에 보는 풍경에 낮에 보는 풍경과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밤에 보는 풍경이 뭔가 더 신비롭고 오묘하다고나 할까?

또한 한밤중 풍경은 또 다를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깊이 잠든 밤에는 정원에서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


작가는 그 모습을 상상하며 이 책을 쓰지 않았을까 싶다.

오래 전 사막으로 여행을 떠난 적이 있다. 사막에서의 하룻밤은 정말 환상적이었다.

맨 바닥에 매트리스 하나만 깔고 잤지만 아주 깜깜해질 때까지 밤을 샜고, 그 덕분에 하늘에 빛나는 수많은 별들과 간간이 떨어지는 유성우들을 볼 수 있었다.

만약 도심의 왁자지껄한 밤이었다면 그런 모습을 볼 수 있었을까?


깊은 밤이 되면 사람들의 손길을 피해 숨죽여 있던 식물들도 동물들도 모두 깨어나는 것 같다.

햇빛의 기운도 받지만 달빛의 기운도 받는 것 같다.

한밤 중이 되면 사람을 피해 도망다니던 길고양이들의 세상이 되고, 박쥐들도 춤을 추기 시작한다.

꽃들도 활짝 피어 서로를 향해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고 있을 것 같다.

낮에는 사람들이 쳐다보고 때로는 만지기도 하여 정신없을테지만 밤에는 사람의 손길도, 관심도 없으니..

한적하고 얼마나 편할까하는 생각도 했다.


밤에는 고요하니 아무 소리도 안 날 것 같지만 눈을 감고 가만히 귀 기울여보며 갖가지 소리가 날 것이다.

무슨 소리인지 알 수 없을 지도 모르지만...

또 집중하여 가만히 귀 기울여보면 부엉이 소리도 날 것이고... 청개구리 소리도... 한여름에는 매미가 우는 소리도 들리지 않을까?

이 책은 밤의 모습을 환상적으로 잘 표현한 것 같다.

그림만 봐도 '밤이 이렇게 멋지고 아름다웠구나'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한 번 쯤은 밤에 볼 수 있는 모습, 밤에 들리는 소리 등에 귀를 기울여봐도 좋을 것 같다.

하늘에는 달과 별들의 축제가, 땅에서는 식물과 동물들의 축제가 벌어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