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추는 토끼 라빵라빵 씨앗 대작전 책고래마을 47
백산 지음 / 책고래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피는 봄에 읽으면 딱 좋은 그림책 '춤추는 토끼 라빵라빵 씨앗 대작전'입니다.

책을 보고 있는 하얀 토끼가 참 귀엽네요.

겨울잠에서 깬 토끼들이 하나둘씩 밖으로 나와요.

하늘에서 책 한 권이 떨어졌는데 그 책의 이름은 바로 '씨앗 안내서'

이 책에는 봄의 선물을 적어뒀는데 그 중 여덟 개의 선물을 보아 씨앗의 싹을 틔워 보라고 합니다.

씨앗의 싹을 틔우려면 여덟 개의 선물을 모으라니.. 보물 찾기 같기도 하고 정말 재미난 미션이네요.

과연 토끼들은 여덟 가지 선물을 잘 찾을 수 있을까요?^^

무슨 선물을 찾으라는 건지 궁금했는데 봄의 시작을 알리는 것들이 바로 선물인 것 같아요.

이 장면은 '얼음이 녹아내린 시냇물의 뽀뽀'라는 선물인데...

도시에서는 사실 보기 힘든 봄의 모습'이지요.

'봄의 시작을 알리는 것들'하면 생각나는 게 새싹이 돋고, 꽃이 피는 정도밖에 없는데...

이 책에는 다양한 것들이 나와서 좋더라구요.

예를 들어 '잠에서 깨어난 개구리의 하품', '겨울잠이 끝난 다람쥐의 꼬리털' 이런 것들이요.

'생각보다 봄을 알려주는 것들이 참 많구나' 하는 생각을 했어요.

'기지개를 펴는 박새의 날갯짓'도 여덟가지 선물 중 하나인데요...

이건 잘 이해가 안 되서 찾아봤어요.

박새는 3월 초순이 되면 둥지를 만들고 4월 초순이 되면 알을 낳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새들도 봄이 오면 서둘러 짝을 정하고 둥지를 키울 장소를 찾느라 여념이 없다고 해요.

기지개를 펴는 박새도 봄이 왔으니 번식을 준비해야 해서 바빠지나봐요.

토끼들이 찾는 여덟가지 보물은 무엇일까요?

아이와 이야기를 읽기 전에 봄을 알려주는 신호는 뭐가 있을지 같이 이야기해봐도 참 좋을 것 같아요. 

토끼들이 보물을 찾아 얻은 씨앗을 심으면 뭐가 날지 참 궁금하네요~

여러가지 봄의 모습이 담겨있는 씨앗이니 이 씨앗을 심으면 다채로운 봄을 느낄 수 있는 뭔가가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한 번 상상해 보세요^^

토끼 캐릭터들도 귀엽고 토끼들이 보물을 찾는 과정도 흥미진진한 책. 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책이랍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