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켓 3.0 - 모든 것을 바꾸어놓을 새로운 시장의 도래
필립 코틀러 지음, 안진환 옮김 / 타임비즈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 디지털 타임즈 출처-
이 책을 서점에서 처음 접하게 된 이유는
우연히 경영학 수업을 듣게 되면서 교수님께서 이런 책을 추천해 주시면서 접하게 되었다.
사실 이과생인 나에게
경영과 마케팅이라는 분야는 조금 생소하고 멀리느껴지는게 당연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생소하게 알고 있던 것들과
이미 알고 있던 것들을 명확히 해주었다!
그래서 처음으로 이렇게 리뷰를 쓰게 되었다.
흔히
이제는 소비자가 주가 되는 참여의 시대! 수직이 아닌 수평의 마케팅 시대가 오면서
생산자의 구매욕구가 아니라 소비자가 왕이 되는 시대에 산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 되어버렸다.
마케팅의 아버지라고 불리고
현 마케팅의 1인자로 불리는 필립코틀러는 마켓3.0의 키워드를
"협력,문화,영성"이라고 명했다.
소비자 뿐 아니라 구성원, 주주들과의 협력이 필요하고
사회문화적,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보는 문화적 컨텍츠 등
누구나 생각할 수 있지만
명료하게 말할 수 없는 것들을 정리해 놓았다.
그래서 문외한인 나 또한 쉽게 느끼고 공감할 수 있었다.
이렇듯
마케팅에 관심있는 분들 뿐만 아니라
우리 시장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는지 궁금하고 관심있는 분이라면
쉽게 읽을 수 있는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또한 이번에 SERI(삼성경제연구소)에서
휴가철에 이 책을 강력추천하고 있다고 한다!
다들 휴가철 시원한 수박 한 입하시면서
한 손에는 시원한 수박을
다른 한 손에는 미래의 시장을 잡아 보길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