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청개구리 경매로 집 400채를 돈 없이 샀다 - 1,300채 경매 성공의 신화! 400채 '0원 경매' 부동산의 전설
김덕문 지음 / 다산4.0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오랜만에 펼쳐 본 부동산 경매 투자 도서 <나는 청개구리 경매로 집 400채를 돈 없이 샀다>. 

부동산이라면 아주 진절머리 나서 한동안 책은 물론이거니와 강의며 블로그 글까지 부동산(그중에서도 경매)에 관한 내용이라면 거들떠도 안 봤었다. '자극적인 제목 - 알맹이는 쏙 빠진 두루뭉술한 내용 - 핵심 내용 유료 제공'의 굴레와 전문가라 일컫는 유명 인사들의 사기 행각까지 … 그만 벗어나고 싶었다. 그럼에도 (심지어 제목부터 자극적인) 이 책을 굳이 선택했던 이유는 '국내 최초로 100여 건의 경매 사례를 소개했다'라는 문구 때문이었다.

뭔가를 처음 배우기 시작했을 때, 어쭙잖게 막 무언가를 시작했을 때 가장 좋은 건 앞선 이의 경험을 듣는 것이 아닌가 싶다.

 

 몸소 겪어보지 않아도 선례를 통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고, 간접 체험으로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으니까. 부동산 경매 투자 또한 마찬가지다. 사례가 많으면 많을수록 나에게 더 맞는 투자 방법을 찾을 수 있고, 같은 상황에 닥쳤을 때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나는 청개구리 경매로 집 400채를 돈 없이 샀다>의 저자 김덕문씨는 약 10여 년 전 직접 부동산 투자 회사를 설립하고 주로 남들이 꺼리는 물건 경매 물건만을 골라 투자를 해왔다고 한다. 반지하 빌라, 지하철역에서 먼 오피스텔, 주상복합 아파트, 지하상가에 지방 전원주택까지 - 총 51개의 노하우를 사진 및 경매 정보와 함께 실어놓았다. (정작 중요한 내용은 없이 곁다리만 서술한다거나, 경매 정보나 주소·사진 등의 정확한 근거 없이 주장만 늘어놓는 책들과는 확실히 다르다.) 물론 투자가 여전히 진행중인(매도를 하지 않은) 경우 아직 확실히 '성공한 투자'라고 부를 수는 없겠지만 다양한 사례를 통해 옥석을 골라내는 법과 발상의 전환을 할 수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시야가 넓어진 느낌이다.

부동산에 비관적이거나 아예 관심이 없는 이 보다는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고 열정이 있는, 의지 있는 예비 혹은 초보 투자자 그리고 소액투자자에게 추천한다.

 



투자를 결심하고 준비도 되었는데 실천하지 못하고 있을 때,
다양한 사례를 수집할 수 없는 상황이라거나 유형의 폭이 좁을 때.

마치 실전 강의처럼 다양한 사례를 곁들여 말하듯 서술하는 이 책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