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글로벌 언니의 열정 토크 - 런던에서 상하이까지 거침없는 해외 취업 성공기!
릴리 지음 / 북하우스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방을 급하게 바꾸느라 읽고 있던 책을 집에 두고 와서 정말 오랜만에 전자책 뷰어를 켰다. 신간 목록에 뭔가 익숙한 표지가 보였다. 저걸 어디서 봤더라곰곰이 생각해보니 작년 서점에서 훑어보고는 다음에 읽어보리라 사이트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새로 고침 하면서 까맣게 잊었던, 바로 그 책이었다. 이 책을 이렇게 다시 만난 건 운명이라며 대기자에 이름을 올리는 수고로움까지 감수하여 결국 손에 넣었다.

 

YOLO(You Only Live Once)

 

프롤로그-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힘 1부 돈이 아닌, 사연이 나를 해외로 이끈다- 꿈의 준비 소중한 당신의 의견, 감사만 드립니다 / 돈이 없으면 더 흥미진진해지는 인생 / 모두가 기억할 때까지 떠들어대기 / 안 해봤으면 말을 하지 마세요 /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 나아가는 것이다 / 우리의 진짜 경쟁력은 무엇인가? 2부 좌충우돌의 서막, 내가 미처 몰랐던 세계로- 본격 해외 생활 공항 가는 날보다 더 설레는 일상 / 이상한 싱가포르 회사의 한국인 앨리스 / 외국어는 마스터의 대상이 아니다 / 증명 사회의 함정 / 아름다움을 바라보는 기준 / 그것 조금 배워서 어디에 쓰겠냐고 3부 괜찮아, 세상 어느 곳에 가도 함께할 사람들이 있다- 관계 맺기 신 패밀리, 내가 만드는 가족 / 웰컴 투 글로벌 시티즌의 시대 / 개콘을 함께 볼 수 없는 그대라고 해도 / 차별당하고 싶지 않거든, 차별하지 마라 / 나의 에너지를 좀먹는 인맥은 안녕 4부 인생의 롤러코스터, 시련과 희망의 한 끗 차이- 좌절 극복기 호텔방과 맛집 투어가 전부는 아니야 / 도대체, 나는 얼마짜리입니까? / 승진 안 된 날에 축배를! / 불효녀 찬스 / 하늘의 별처럼 거절을 당해도 5부 삶은 과감한 모험으로 진화한다- 새로운 도전 정답은 저 먼 곳에 있다 / 정말 하고 싶은 거 맞아요? / 모두가 에펠탑을 꿈꾸지는 않는다 / 인생, 따라와 안 다쳐! 6부 해외에서 일하는 그대- 솔직한 언니들의 조언 해그대 프로젝트에 관해서 / 01 싱가포르: IT 오퍼레이터, 김민영 / 02 호주: 회계감사관, 박주연 / 03 일본: IT 해외 영업, 박미선 / 04 중국, 홍콩: 맥주와 화장품 회사 매니저, 강수민 / 05 독일: 인터넷 여행사 마케터, 신보경 / 06 영국: 음악 스타트업, 썸머킴 / 07 두바이: 항공사 승무원, 신은옥 / 08 홍콩: 어학원 대표, 최경윤 / 09 미국: 채팅캣 대표, 에이프릴 / 10 네팔: 놀이프로그램 기획자, 박시은

 

베스트셀러에 위치하고 있던 책도 아니었고, 그저 매대에 쌓여있던 책 중 하나였다. 그럼에도 이 책이 눈에 띄고 끌렸던 이유는, 나와 같이 평범한 사람의 이야기 같았기 때문이다. 여느 청년들과 다르지 않게 저자 역시 치열한 시간을 보냈다. 고시 공부며 취업 준비며 많은 방황을 하고많은 실패를 했었다. 하지만 그녀가 남들과 다른 행보를 할 수 있었던 건 어떻게 보면 실패라고도 할 수 있는 그 시작점에서조차(저자는 결국 고시를 포기하고 중소기업으로 취업을 했다) 좌절하지 않고 늘 새로움을 갈망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녀는 위축되고 포기할 수 있는 그 순간조차도 항상 꿈을 꾸고 있었고, 그에 그치는 게 아니라 언젠가 이룰 그 날을 위해 끊임없이 준비하고 있었다. 당연히 주어진 기회를 놓칠 리 없고, 새로운 삶에 도전하는 그녀만의 이야기는 여전히 진행 중이다.

 

어떻게 보면 참 평범할 수 있지만 특유의 당돌함과 당당함, 언젠가 꼭 해낼 수 있다는 강한 믿음이 지금의 그녀를 만든 것 같다. 그의 이야기를 듣고 있자니, 나까지 덩달아 어깨가 쫙 펴지는 기분이었다. 그 순간, 너무나도 착한 내 친구가 떠올라 결국 선물용으로 한 권 구매했다. 그 누구보다 충분한 역량을 갖고 있음에도 결정적인 순간에 여타 다른 이유들 때문에 머뭇거리는 그 친구에게 내가 느꼈던 저자의 당당함을 꼭 전해주고 싶었다.

 

그 친구가 이 책을 통해 '당신의 소중한 의견, 감사만 드립니다.'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http://evershinhwa6.blog.me/22071213382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