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시간 몰입의 법칙 - 개정판
이지성 지음 / 맑은소리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눈 뜨자마자 일을 생각하라.

2. 머릿속의 모든 생각을 언제나 일에 집중시켜라.

3. 무조건 하루 18시간은 일을 하라.

4. 꿈 속에서조차 일을 하기를 소망하라.

 

 

나폴레온 힐이 정리한 "꿈 쓰기" 기술

1. 바라는 꿈의 목표를 명확하게 정하라

2.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를 결정하라

3. 꿈을 달성하는 '날짜'를 정하라

4. 꿈을 성취하기 위한 치밀한 계획을 세우고 설령 아직 준비가 다 되지 않았더라도 상관하지 말고 즉시 행동에 들어가라.

5. 위의 4 원칙을 종이에 상세하게 써라.

6. 종이에 적은 것을 1일 2회, 취침하기 직전과 아침에 깨어난 즉시 큰 소리로 읽어라. 이때는 종이에 적힌 것을 당신이 이미 얻었다고 생각해야 한다.

 

삶을 바꾸어 주는 기적의 질문법

* 아침 질문법

1. 지금 내 삶에서 행복하다고 느끼는 것은 무엇인가?

 -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가? 어떻게 그것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가?

2. 내 인생에서 나들 들뜨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 무엇이 나를 들뜨게 하는가? 어떻게 그것이 나를 들뜨게 하는가?

3. 내 인생에서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 무엇이 나를 자랑스럽게 하는가? 어떻게 그것이 나를 자랑스럽게 하는가?

4. 내 인생에서 감사하다고 느끼는 것은 무엇인가?

 - 무엇이 나로 하여금 지금 감사한 마음이 들게 하는가?

5. 지금 내 삶에서 가장 즐기고 있는 부분은 무엇인가?

 - 지금 나는 내 삶에서 무엇을 즐기고 있는가? 그것이 어떻게 결단을 내리게 하는가?

6. 지금 당장 내가 결단을 내린 것은 무엇있가?

 - 무엇에 대한 결단을 내렸는가? 그것이 어떻게 결단을 내리게 하는가?

7.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누가 나를 사랑하는가?

 - 무엇이 내가 사랑하는 마음이 들게 하는가? 그것이 어떻게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게 하는가?

* 저녁 질문법

 ## 아침 질문법을 반복한다. 때로 다음 세 가지 질문을 더한다.

1. 나는 오늘 사회에 어떤 공헌을 했는가?

 - 나는 오늘 어떤 면에서 '주는 사람'이 되었나?

2. 오늘 내가 배운 것은 무엇인가?

3. 오늘 내 삶에서 발전을 이룬 것은 무엇인가? 또는 내가 오늘 이룬 것을 어떻게 내일을 위한 투자로 활용할 수 있을까?

 

이 글을 보고 생각나는 분이 있었다.

 우리 박창일 원장님, 김희수 총장님.

 

다시 살아가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