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터넷 옷가게 절대로 하지 마라 - 대박낼 자신이 없다면
박대윤.김병성.네모도리 지음 / 정보문화사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살아가면서 누구나 자기만의 사업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할것이다. 그 중심에서 최근까지 포화상태를 이루며 성장한 것이 인터넷 옷가게가 아닐까 싶다. 가디건, 블라우스라는 아이템을 하나만 입력해도 수많은 사이트들이 올라와있고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가격비교와 품질에 이르기까지 상세하게 비교하고 선택할수 있는 폭이 넓어졌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같은 제품을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보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지만 쇼핑몰들은 그만큼 치열한 경쟁속에서 성공하기란 더욱 어려워졌다.
책속에는 인터넷 옷장사에 필요한 준비물에서 부터 아이템 선택방법, 사입의 원칙과 방법, 오픈마켓과 인터넷 쇼핑몰 창업 방법, 의류 쇼핑몰에 적합한 광고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으로 인터넷 옷가게를 계획하는 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옷가게를 하면서 겪게 되는 시행착오들과 창업지식들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어 지금도 쇼핑몰을 계획하고 있고 구상중에 있는 분들이라면 많은 도움이 되어줄꺼라는 생각이 든다.
무슨일이나 마찬가지이겠지만 인터넷 옷장사를 할때 너무 많은 품목으로 무리하게 시작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쇼핑몰을 위해 가짓수를 늘리다보면 결국 자기만의 고유의 색을 잃게 된다. 쇼핑몰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꾸준한 구매를 할수 있도록 자신만의 차별화 전략을 구상해야한다. 하루에도 수많은 쇼핑몰들이 창업과 폐업을 하고 있는 지금 자신만의 색깔을 찾지 못하면 폐업하는 쇼핑몰의 대열에 합류할수 밖에 없다.
모든 분야에서나 마찬가지이겠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옷가게로 사업 구상을 했고 그중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들로 나누어졌다. 성공을 꿈꾸고 많은 자금을 투자한다고 해서 성공할수 있는것도 아니다. 우선 인터넷 옷가게를 하기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다양한 정보를 얻고 차근차근 계획성있게 실행해나가야겠다는 생각이다. 이 책은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일어날수 있는 리스크들과 준비를 위한 단계를 체계적으로 잘 설명하고 있다. 인터넷 옷가게를 하기 위함이 아닌 사업의 다양한 분야에 관한 책들을 읽어보는 차에 이 책을 만나 사업의 황금빛 미래가 아닌 반대의 면도 상세하게 알아볼수 있었다. 자신만의 색을 가지는 창업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깨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