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한 리허설 - 성공의 무대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김영기 지음 / 행복에너지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가 성공을 꿈꾸며 살아가고 있고 주변에서 성공한 분들의 이야기를 보고 들을때면 부러운 마음이 먼저 앞서기도 한다. 때로는 운이 좋아 성공을 한것이라며 성공속에 담긴 노력을 보기 보다 질투심을 앞세우기도 한다. 지금 우리가 느끼는 성공이란 경제적으로 풍족해지는것, 남들보다 더 많은 돈을 가지는 것이라 이야기하고 있다. 부를 축적해나가고 무분별한 경쟁을 성공으로 동일시하면서 다른 사람들에 비해 돈이 없다라는 생각을 하거나 경쟁속에서 살아남지 못하면 "실패했다, 성공하지 못했다"라고 말한다.

 

이 책속에는 이런 그릇된 의미로 퍼져나가는 성공의 의미를 다시 회복하고 진정한 성공관을 설파하기 위해 대한민국에서 유명인사들은 아니지만 숨은 힘을 상징하는 각계인사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담아냈다. 경영, 시니어학습, 건강, 컨설팅, 진로진학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들을 만나 그들의 노하우와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한다. 누군가는 실패속에서 힘겨워하고 있을것이고 희망이나 의욕을 잃은채 꿈을 펴지 못하며 살아가는 사람들도 있을것이다. 그런 사람들에게 때로는 실패도 해보았지만 실패속에서 성공을 이루어낸 명사들의 이야기가 또다른 의미를 전달해줄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21인의 전문가들이 각자의 성공노하우와 인생의 목표설정 방법, 행복을 만들어 내기 위한 마인드등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해준것에 있어서는 좋았다. 하지만 서로의 주제가 다르고 글을 쓰는 방식도 다들 다르다 보니 읽는 동안 정확하게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해나가기가 쉽지 않았다. 선거철이 되면 사진과 함께 나누어주던 이력과 경험들, 앞으로의 공약들을 담은 책자와 같은 느낌을 피하기가 어려웠다. 그렇다보니 책의 뒷부분으로 갈수록 지겨워져버렸다. 각자의 분야에서 본인만의 전문성과 노하우에 대해 솔직하게 전달하고 책을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희망을 가질수 있도록 격려해주는 분들의 이야기도 있어 최악의 점수는 피할수 있었다란 생각이다.

 

인생은 경주가 아니라 그 길의 한 걸음 한 걸음을 음미하는 여행이다. 어제는 역사이고, 내일은 미스테리이며, 그리고 오늘은 선물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현재(present)를 선물(present)이라고 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