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가게, 소셜커머스로 대박나기 - 소상공인을 위한 소셜커머스 활용 가이드 북
손미향.구현아.이지인 지음 / 한빛미디어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처음 책을 만나기전에도 소셜커머스라는 용어를 많이 들어는 왔지만 서비스에 대해서는 생소했던 것이 사실이다. 소셜커머스를 잘 활용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은 마음이 들어 이 책을 선택했고 책을 읽고 난후 소셜커머스에 대해 조금 더 배울수 있었고 가까워질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소셜커머스의 본질은 상거래를 기반으로 하는 광고이다.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지 않거나 적절한 마켓팅 광고를 찾고 있는 중소상인들이 스스로를 알릴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소셜커머스는 판매를 진행하는 매장의 매출과 홍보효과가 증가할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고객들은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받을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소셜커머스는 소셜(social)과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SNS를 통해 이루어 지는 전자 상거래 활동을 의미한다. 정해진 시간동안 일정한 이상의 구매가 발생하면 높은 할인율로 상품을 구매할수 있는 특징이 있다. 오픈마켓과 공동구매와는 다르게 소셜커머스는 가격이 유동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입찰자는 종료직전까지 자신이 지불해야하는 최종가격을 알수 없고 주문,결제는 입찰종료후에 이루어진다.
소셜커머스에서도 희소성의 법칙이 적용되어 인기 있는 상품일수록 빨리 판매 완료가 된다.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판매가 시작되면 구매자들은 최소 판매수량확보를 위해 자발적으로 상품홍보에 참여한다. 트위터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매자들은 상품의 구매까지 유도한다. 그만큼 잘만 활용한다면 빠른시간내에 큰 홍보효과를 거둘수 있다.
책속에는 소셜커머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 업체를 선정하고 계약하는 관정, 소셜커머스 효과를 높일수 있는 판매전략, 상품 상세 페이지 제작,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관리, 스마트폰을 소셜커머스에 활용하는 방법과 판매를 통해 얻어진 대금정산에까지 실질적으로 소셜커머스 판매를 해보려는 판매자들에게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책을 통해 소셜커머스에 대한 이해를 할수 있었고 소셜커머스의 활용 팁도 얻을수 있었다. 소셜커머스를 이용해서 홍보를 이용하려고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어줄것이라고 확신한다.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잘 이용할수 있다면 소셜커머스의 활용도는 높아지고 더욱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