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에 박수를 - 꿈을 현실로 만드는 28가지 인생역전 기술
에드워드 우 지음 / 판테온하우스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내 인생에 박수를』은 성공한 사람들의 삶만을 맹목적으로 좇아가고 삶에서 힘들어하고 괴로워하며 방황하는 사람들을 위로하는 책이다. 언제나 성공한 사람들을 부러워하며 내가 아닌 그 사람의 삶을 살아가기 위해 흉내내려하고 힘들어하는 모습은 진짜 자신의 모습이 아니다. 우리 삶은 단 한번뿐이며 그 인생이 다른 사람의 것이 되어서는 안된다. 성공하는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것이다. 다만 다른 사람의 인생과 내 인생을 구분할수는 있어야한다.

 

살면서 누구나가 고민을 하고 지금 내가 가는 길이 과연 맞는 길인가에 대한 의구심을 갖게 된다. 그리고 누군가는 그 마음을 자신이 더욱 발전하는 방향으로 돌리는가 하면 누군가는 좌절하고 힘들어 한다.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자기자신을 낯설어하고 자신에 대한 평가가 인색하다. 하지만 스스로를 사랑해야 하며 더욱 발전시킬수 있느냐 없느냐도 역시 자기자신에게 달려있는것이다. 주변사람들의 시선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두려워하지 말아야하며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 가는 과정중 두려워할 대상은 자기 자신이어야한다. 자신을 믿는 것,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더 이상 머뭇거리지 마라.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바로 지금으로 충분하다. 먼저 원하는 결과를 상상하라. 되도록이면 적게 생각하고 크게 보여줘라. 가만히 앉아서 생각하며 심사숙고하는 시간보다 움직이고 활동하는 시간을 더 가져라. 생각만하다가 후회하는 경우는 많아도 행동만 하다가 후회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p11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고 꿈꾸던 직업을 선택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것이다. 비록 자신이 간절히 원하던 일이 아니었다 하더라도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일을 즐기고 그 분야에서 더욱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있고 어떤 사람들은 내가 원하는 일은 이게 아니었다라는 생각으로 하루 하루를 보내기도 한다. 하지만 지금 일을 하면서도 이 스트레스에서 벗어날수 있을까. 언제쯤 큰돈을 벌어서 자유롭게 살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현실에서 벗어날수도 성공하기도 힘들다. 하루하루를 살면서 거창한 꿈을 꾸지 말고 실현 가능한 계획을 세워 조금씩 해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

 

머릿속에만 스쳐 지나간 생각은 아무런 결과를 만들어주지 않는다. 우리의 인생에도 계획서가 필요하다. 내가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지, 어디로 가야하는지, 언제 도착할 것이지에 대한 목표점을 그려보고 그곳에 도착한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아야한다. 간절한 믿음과 긍정적인 생각들이 자신을 변화시킬수 있다. 생각하는 대로 살아지는 것, 그것이 인생이다. 때로는 하염없이 어두운 골목길을 걸어가는 것과 같은 생각이 들때도 있다. 하지만 그 골목길에도 끝이 있다. 멀리 빛이 보이는 순간이 나타날수 있다. 자신의 삶을 믿고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