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댄 애리얼리 최고의 선택
댄 애리얼리 지음, 맷 트로워 그림, 이경식 옮김 / 청림출판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매일 우리는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 대학 선택이나 결혼과 같은 중요한 일뿐만 아니라 '점심으로 무엇을 먹을까'와 같은 사소한 선택도 하게 된다. 그렇게 수많은 선택들의 결과로 지금의 삶이 만들어졌다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선택들이 우리의 삶을 더 나아지게 만들어줄 것인가.

 

《댄 애리얼리 최고의 선택》의 주인공 애덤은 늘 스스로가 합리적인 결정을 하는 사람이라 생각하지만 인간관계가 틀어지고 주변 사람들의 미움을 받으면서 자신의 선택에 의문을 가진다. 어느 날 애덤 앞에 데이나가 나타나 애덤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준다. 시장성과 사회성으로 나눠 어느 쪽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결과들을 예측해본다. 사회적 규범을 강조할 것인지 시장적 규범을 강조할 것인지, 이 선택들은 모든 사람들의 사고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이 책은 더 나은 선택을 위한 길이 무엇인지 만화로 보여주며 흥미롭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간다.

 

누군가에게 선물을 하게 된다면 돈이 전부가 아닐 수 있고, 밥값을 지불할 때 금액을 정확히 반으로 나눠서 내는 것이 옳은 선택이 아닐 수 있다. 애덤이 선택에 있어서 곤란하다고 느끼는 부분들은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도 한 번쯤 만나 왔을만한 고민들이다. 애덤의 합리적인 선택을 위한 노력을 보며 삶에서 더욱 가치 있고 의미 있는 길을 찾아가기 위한 방법들을 배워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