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츠스케일링 - 단숨에 ,거침없이 시장을 제패한 거대 기업들의 비밀
리드 호프먼.크리스 예 지음, 이영래 옮김 / 쌤앤파커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리츠스케일링 시대에 대해서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할 것이 있다. 빠른 속도와 불확실성은 새로운 안정성이다.(p442)

 

《블리츠스케일링》을 읽으며 '무모할지라도 도전하는 자만이 살아남는다'라는 말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위험하지만 밀어붙이는 도전 끝에 성공을 한다면 상위에 오를 것이고 실패한다면 영영 사라진다. 단, 천천히 느긋하게 하는 성장으로는 발조차 디디지 못하고 끝난다. 맹렬하고 빠르게, 가차 없이 아찔한 속도로 도달해야 한다.

 

'블리츠스케일링'의 용어는 급작스럽고 전면적인 활동을 뜻하며 공격적인 성장 프로그램이다. 불확실한 환경에서도 효율보다는 속도를 우선하여 빠른 성장을 이루도록 도와준다. 믿기 힘든 속도로 엄청나게 규모를 확장시키는 전반전이 기업 체계와 구체적인 기술을 가리킨다.

 

블리츠스케일링의 기본 특징은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 단숨에 경쟁의 우위를 선점할 것, 위험하기 때문에 그만큼 잠재적 보상이 크다는 것에 있다. 가장 분명한 건 블리츠스케일링이 고도의 성장을 추구하는 것으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나면 막대한 가치를 낳는 것은 물론 장기적으로도 경쟁의 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

 

이 책은 비지니스 패턴을 만드는 법칙, 블리츠스케일링의 전략, 대기업이 블리츠스케일링을 통해 더 큰 규모로 도약하는 방법 등 다양한 전략과 방법들을 소개한다. 시대의 흐름은 빠르게 바뀌고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거대한 사업을 빠르게 구축하는 열쇠인 '블리츠스케일링'이 필요하다. 성장을 위해서 극도로 위험하고 비효율적일지 모르지만 강인하게 밀고 나가는 방법으로 사업에 접근한다. 《블리츠스케일링》은 성공을 이뤄낸 세계 기업들을 소개하며 블리츠스케일링을 언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바는 명확하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 속에서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공격적으로 덤벼야 한다. 빠른 속도로 경쟁자들을 따돌리고 압도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해야 한다. 결국 기회는 그런 기업과 사람에게 돌아간다.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 두렵지만 더 이상 물러날 곳도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