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0.1% 부자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이웃집 부자들의 돈을 부르는 삶의 태도와 습관
박지영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은 한정된 시간에 자신의 목표에 얼마나 집중하느냐가 성과를 가른다.(p161)

-작은 것부터 조금씩이라도 이뤄가는 게 불안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이다.(p165)

우리 삶에서 돈은 중요한 존재로 여겨진다. 지금보다 더 나은 행복을 위해 돈을 벌로 싶지만 정작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삶을 변화시켜 나갈지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는다. 성공한 부자들은 자신의 생각이나 신념이 틀릴 수도 있음을 알기에 부지런히 배우고 노력한다. 부와 인격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 매너와 양심, 철학을 가지고 사회에 영향력을 발휘한다.

저자가 이야기 하는 부자는 단순히 재산만 많이 가지고 있는 부자가 아니다. 품위를 지키고 올바르게 행동하는 사람, 그리고 그들에게는 그들만이 가지고 있는 교양과 습관, 추구하는 가치가 있다. 이 책을 통해 상위 0.1%가 가진 교양, 품격, 인간관계, 시간,열정, 자기계발, 개성과 소비에 이르기까지 부자들이 가진 성공과 돈에 대한 개념을 배울수 있다. 돈은 삶의 목적이 아닌 우리의 인생을 더 멋지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수단이다. 돈에 종속되어 자유롭지 못하는 삶을 살아서는 안된다. 돈의 속성을 잘 이해하고 세상의 이치를 배우며 돈의 흐름을 공부해야 한다.

성공한 부자들의 마인드와 태도를 배우며 진정한 성공과 부가 무엇인지 생각해본다. 꾸준한 자기관리와 자기계발, 삶을 살아가면서 '왜 사는가,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무엇을 추구하며 살아야하는 가'에 대한 생각을 하며 길을 찾아가는 과정들이 나의 품격을 완성할수 있게 돕는다. 나에 대한 더 잘 알고 스스로 발전하고 성장하는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성공의 시작이다.

단순히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으로 부자가 될수 없다. 성공한 부자들은 그들만의 소신과 원칙이 있었고 부에 걸맞는 태도가 있었다. 돈만 좇는 삶이 아닌 나 자신의 삶을 더욱 의미있게 만들수 있는 태도에 대해 고민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