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허리 디스크가 아니다 - 망가진 허리를 재생하는 기적의 내 몸 프로파일링
이창욱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척추를 움직여주는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은 물론, 평소 생활 습관이나 자세, 음식, 생각도 잘 관리해야 한다.(p126)

허리가 아프면 우선 '디스크'가 아닐까 의심하게 된다. 디스크가 허리 통증의 원인이라고 생각한후 이것만 고치면 된다고 믿다가 더 극심한 고통을 느끼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이 책은 디스크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요통을 일으키는 다양한 문제점들을 찾아간다. 문제점을 제대로 알고 바로 잡아감으로써 수술이나 시술없이 건강한 허리를 되찾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허리 디스크와 요통을 유발하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자세(생활습관), 음식(식습관), 생각(마음가짐)에 있다.

허리 디스크로 겪는 고통을 경험해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아픔과 통증이라는게 삶을 우울하게 할만큼 힘들다고들 했다. 허리 디스크는 갑자기 나타나는 병이 아니다. 꾸준히 쌓아온 잘못된 식습관(커피, 담배, 술)과 자세(구부정한 자세)등에 영향을 받아 생긴다. 수술 또한 근본적인 치료가 될수 없으며 오히려 수술 이후에도 통증이 계속 되고 일상생활도 힘들어 하는 경우들이 많다. 디스크가 요통의 원인이라는 생각으로 근본적인 해결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여러 방면(근본적 원인 찾기)으로 생각해봐야 한다.

디스크와 요통을 벗어나 책을 읽으면서는 기본 자세에 대해 점검해보게 했다.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마인드 셋에서 시작해서 건강한 음식을 먹고 바른자세로 생활하려는 노력들이 몸의 건강을 완성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