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이경미.정은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만의 가게를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공간에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자신만의 '취향'을 담는 것입니다.(p12)

#우리는취향을팝니다

#이경미정은아

SNS를 보면 인스타 감성이라 부르는 인테리어들을 자주 볼수 있다. 조명이 예쁘고 사진이 분위기 있어 보이는 곳은 자발적으로 찾아가 홍보를 하고 인증샷을 남긴다. 소비자들이 오고 싶어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그 공간에 오래 머무르고, 기억에 남는 공간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 공간 브랜딩의 기본이다.

인테리어 비용은 생각보다 많이 들지만 그렇다고 자신이 원하는 컨셉과 완전하게 일치하는 분위기로 표현되는 것도 아니다. 가게를 운영할 사람이 명확한 가이드를 제공하지 않으면 효과적인 콘셉트를 표현해낼수 없다.

이 책은 좋은 공간을 만들어 내기위해 고민해봐야하는 것들에 대해 정리하여 소개한다. 보여지는 부분들, 보이지 않는 부분들까지, 다시 찾는 공간으로 만들어 내기 위해 공간을 어떻게 디자인하고 계획해야 하는지 세세하게 소개한다. 조금 더 나은 공간을 만들어 내기 위한 안내서이다.

자신만의 콘셉트를 명확하게 표현해내기는 결코 쉽지 않다. 브랜딩에 관한 책도 많지만 결국 공간 기획을 확실히 하기 위해서는 '공간의 목적'을 잊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다양한 공간 디자인을 보고 연구하며 자신만의 콘셉트와 목적을 만들어내야한다. 이런 의미에서 이 책은 다양한 공간들을 사진과 설명들로 즐길수 있다. 런던, 뉴욕, 도쿄등 세계 여러곳의 독특한 공간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내 가게를 차리려고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나 공간 인테리어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어줄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