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5 무작정 따라하기
민지영 외 지음 / 길벗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디자인을 전공한 저자 4명이 공동으로 집필한 책으로 CC 2025 포토샵과 AI의 신기능에 대해 수록한 책이다. 특히 CC 2025의 AI 기능을 이용해 고퀄리티의 작업물을 혁신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룬다.

AI의 신기능에 대해 다루면서도 초보자의 눈 높이에 맞게 각 기능들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세심함을 담았다.


508 P나 되는 압도적인 페이지 수만 봐도 얼마나 심혈을 기울여 편찬했는지 알 수 있다. 309 P는 저자의 직강을 직접 보며 예제 학습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단순히 책을 읽는 것을 넘어 실질적인 결과물을 함께 만들어보며 실력 향상까지 도모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 책은 AI의 변화에 맞춰 CC 2025년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책으로, 유용한 노하우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한다.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5 무작정 따라하기』는 최신 포토샵과 일러스트의 혁신적인 변화를 포괄적이고 직관적으로 다룬 책이다. 독자가 포토샵 CC 2025, 일러스트 CC 2025에 대한 새로운 기본 기능들을 익히고 AI 중심의 디자인 시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에는 빠른 디자인 작업물 제작하기 위해 캔바나 미리캔버스, 망고보드를 활용해 원하는 템플릿을 활용했던 반면 CC 2025의 새로운 기능으로 텍스트 프롬프트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다. 더 이상 복잡한 도구를 다루지 않아도, 단순히 원하는 이미지를 묘사하는 문장만 입력하면 포토샵에서 알아서 이미지를 생성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혁신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포토샵에 새롭게 추가된 인공지능 생성형 채우기 기술인 Generative Fill과 생성형 확장 Generative Expand 기능은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복잡한 이미지를 완성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획기적으로 단축시킨다. 예를 들어, 불필요한 요소를 삭제하거나 빈 공간을 채우는 작업이 클릭 몇 번으로 가능하다. 


이러한 AI 기술은 디자이너뿐 아니라 초보자에게도 친숙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며, 디자인의 진입 장벽을 낮춘다. 디자이너 입장에서는 생계의 위협이 될지도 모르겠으나, 디자이너들도 잘만 활용한다면 고퀄리티의 작업물을 단시간에 완성할 수 있으니, 오히려 AI와 협업하여 시너지를 낼 수도 있지 않을까? 


이 책은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다. 책의 첫 번째 파트는 "포토샵 CC 2025 원포인트로

시작하기" 인데, 기본 개념과 핵심 AI 기능을 간략하면서도 명확하게 소개해 독자가 신속히 포토샵 CC 2025에 적응하도록 돕는다.


한 파트에 "EASY 실습" 섹션이 수록되어 있어 독자가 이론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재미있는 예제를 제공하고 있어서 독자가 책을 읽으며 실질적인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한 것도 돋보인다. 예를 들어 한글 프롬프트를 이용한 3D 캐릭터 생성 실습은 창의력을 자극하며, AI 기술이 실질적으로 디자인 작업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실감하게 되는 부분이다.


3D 캐릭터를 작업하기 위해서는 블랜더나 3D MAX라는 모델링 프로그램을 배워야 하는 부분인데, 이러한 어렵고 복잡한 프로그램을 다루지 않고도 3D 캐릭터와 같은 고도의 고퀄리티 작업물을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놀라웠다.


두 번째 파트는 포토샵 CC 2025의 기본 도구에 패널에 대해 다루며 세 번째 파트는 포토샵에서 알아야 할 필수 기본기에 대해 다룬다. 세 번째 파트의 경우는 선택 영역, 이미지 크기 조절, 파일 저장 등 포토샵의 핵심 기능 설명에 대해 다룬다. 해당 파트는 기본기에 대해 꽤 심도 있게 다루고 있는데, 모든 학습이 그렇듯 기본기가 탄탄해야 더욱더 심도 높은 학습을 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예를 들어, 작업 화면 밝기 조정과 캔버스 크기 조절과 같은 사소해 보이는 기능도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로서 초보자들이 더욱 잘 학습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부분이 인상적이다.


또한 필자가 생각하기에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은 파트 4와 파트 5였는데 바로 AI 이미지 생성 변형과, 색상 보정 기능이다.

AI 기반의 이미지 생성은 단순한 기술적인 발전을 넘어, 디자이너의 창의성도 확장시킨다. 단순한 키워드 입력만으로도 얼마든지 원하는 스타일의 이미지를 생성하고, 특정 스타일을 참조하여 새로운 결과물을 재창조할 수 있으니 얼마나 경의로운 일인지 모른다.


또한 색상 보정에 대한 내용도 초보자들도 손쉽게 고급스러운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실질적인 팁과 기술로 구성되어 있다. 채도 조절과 그라데이션 효과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구현하는 방법은 독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5 무작정 따라하기』는 단순히 기술적인 가이드를 넘어, 미래의 디자인 환경에서 AI가 어떤 역할을 할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AI 기술이 점점 더 정교해지면서, 인간의 창의성과 기술의 결합의 중요해졌음을 이 책에서 강조한다.

특히,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식으로 포토샵의 새로운 기능을 풀어냈다는 점에서, 이 책은 디자인 종사자 뿐 아니라, 디자인과 AI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의 지원을 받고

주관적 관점으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