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드로잉 N잡러 되기 with 프로크리에이트 - 인스타툰, 이모티콘, 굿즈를 한 권으로
천지윤 지음 / 아티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지윤 저자의 《아이패드 드로잉 N잡러 되기 with 프로크리에이트》는 아이패드 드로잉 입문자부터 창작을 통해  부가 수익을 얻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실용서이다. 이 책은 드로잉 도구인 아이패드와 앱 프로크리에이트를 활용하여  인스타툰, 이모티콘,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안내한다. 
목차는 크게 다섯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Step 1에서는 아이패드와 드로잉 준비 과정을 다루고, Step 2에서는  프로크리에이트 기능을 익히는 법을 소개한다. 이어서 Step 3에서는 간단한 툰을 제작해 플랫폼에 게시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Step 4와 Step 5에서는 이모티콘 제작과 굿즈 디자인 및 판매 과정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그림을 잘 그리지 않아도 드로잉에 관심이 있거나, 창작 활동으로 부업 또는 N잡러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  그리고 프로크리에이트 사용법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초보자에게 추천한다. 간단한 드로잉 기법부터  상업화 노하우까지 제공해 누구나 실천 가능한 가이드를 제시하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아이패드로 디지털 드로잉을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내가 그린 캐릭터로 수익창출을 하는 방법까지 다루는 책이다.
아이패드 드로잉으로 가장 잘 알려진 툴로는 <<프로크리에이트>>라는 앱이 있다. 프로크리에이트를 사용 하는 방법부터 프로크리에이트의 제스처 활용, 알파 채널 잠금, 클리핑 마스크와 같은 기능들도 자세히 다루고 있고, 캐릭터를 그리는 방법과 채색 기법, 레이어 정리 방법 등을 세부적으로 다루고 있기에 취미로 드로잉을 배워보고자 하는 분들께 아주 적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본인의 캐릭터를 활용해 인스타툰을 그리는 방법도 수록되어 있는데, 인스타툰을 연재하기 위한 캐릭터의 콘셉트, 타깃층 선정, 메인 캐릭터, 서브 캐릭터, 캐릭터의 성격, 툰 그리는 방법 등 저자가 활용하고 있는 인스타툰 제작 방법들도 다룬다.
인스타툰은 전문 웹툰 플랫폼에서 승인을 받고 연재하는 게 아니고 개인 SNS 플랫폼에 자유자재로 업로드할 수 있는 하나의 콘텐츠이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낮고, 접근성이 좋아서 필자도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플랫폼이다. 또한, 다소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귀여운 자신만의 캐릭터로 얼마든지 표현할 수 있고, 독자들과 좋아요/댓글 등으로 빠르게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게다가 캐릭터만으로도 본인만의 독특한 스타일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고, 요즘은 인스타그램 자체가 디자이너들의 포트폴리오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작가의 예술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도 쓰이고 있다.
인스타툰을 잘 활용하면, 본인의 캐릭터를 개인 브랜딩을 통해 알릴 수 있고, 비슷한 분야의 다른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의 기회도 생기고, 나아가 광고 협찬을 받는 등 다양한 기회가 열린다.


《아이패드 드로잉 N잡러 되기 with 프로크리에이트》 저자의 경우도 저자의 인스타툰을 보고 DM으로 작업 의뢰가 들어온 적이 있고,  저자의 인스타툰을 모아 책으로 출판을 진행한 경험이 있다고 하니 꾸준히 본인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지속적으로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콘텐츠를 생성한다면, 좋아하는 그림을 그리면서 수익창출까지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본인만의 캐릭터로 활용해 볼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이모티콘 제작인데, 이 책에서는 이모티콘 제작 방법, 멈티콘, 움티콘, 이모티콘 제안 방법, 이모티콘으로 굿즈 제작하기 등 본인의 캐릭터를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들어있어 유용했다. 
굿즈 만들기로는 엽서 만들기, 스티커 만들기, 굿즈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 두 곳을 소개하고 있는데, 엽서와 스티커 발주를 넣는 방법까지도 자세히 설명해 놓았기에 초보 크리에이터에게도 상당히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아이패드 드로잉 N잡러 되기 with 프로크리에이트》 저자의 책은 이처럼 그림을 그리는 창작 과정부터 그 그림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까지도 소개하고 있어 상당히 참신했고, 디지털 드로잉뿐만 아니라 굿즈 제작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본인만의 캐릭터로 예술 활동과 비즈니스를 동시에 하고자 하는 예비 작가들에게 이 책을 강력 추천한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의 지원을 받고
주관적 관점으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