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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
백건필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2월
평점 :
「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책 제목만 봐도 한눈에 간파할 수 있듯
이 책은 1인 사업가 및 셀러들을 위한 마음을 훔치는 카피라이팅에 관한
저서이다.
고려대학교에서 국문학과 철학을 전공하고 임용고시에 합격하여
8년간 국어교사로 근무한 저자의 이력이 눈길을 끌었다.
저자는 교직을 접고 더 큰 꿈을 위해 퇴직하여 1인 기업인
아이디어셀러를 창업하여 1인 기업가들의 멘토로서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나아가 ㈜제일기획의 외주 카피라이터로서 삼성
노트북 펜S와 에어드레서 홍보에 참여한 이력이 있으며,
트로트 가수 및 음반 제작자로도 활동중이다.
추후 초등 독서 예술 교육 브랜드인 "아트리비움"으로 활약하고자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저자의 이력이 독특하기도 하면서 다재다능한 N잡러의 느낌이라
더 신박하게 와닿았다.
이 책은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카피라이팅에 대해 서술한 책인데,
저자는 카피라이터 존 케이플즈와 로버트 콜리어를 멘토로 삼아
원서까지 구해 읽으며 카피라이팅을 보다 심도 있게 연구했다고 한다.
이 책의 장점은 원론적이고 장황한 카피라이팅이 아닌, 실전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카피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다.
직접 본인의 사례를 들어 카피 예문을 제시함으로서 초보자들도
쉽게쉽게 적용하여 활용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저자가 말하는 카피라이팅이란 "낚시"와 같은 문구라고 말한다.
쉽게 말해 미끼를 가지고 고객을 유혹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아마추어는 고객의 욕구를 무시한 채 본인이 쓰고자 하는 화려한 문장을
나열하지만, 프로는 철저히 고객의 욕구를 분석해 고객의 욕구를
자극하는 헤드라인으로 카피를 읽게 한다.
따라서, 고객이 좋아하는 미끼를 제공하면, 고객의 지갑을 여는데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면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글쓰기는 어떻게 해야 할까?
한마디로 고객의 욕구와 판매자의 상품을 연결하는 (상업적) 글쓰기
를 하면 된다.
고객은 본인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상품을 사는 것이기 때문에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상품 판매) 혜택을 제공해 줌으로써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
이 책에는 실제 카피라이팅 사례부터 100년 동안 검증된 카피라이팅
불변의 법칙 33가지와 타깃 분석, 타깃 설득, 가치 제안, 행동 촉구 등
셀러로써 꼭 알아야 할 카피라이팅 정보들이 가득하다. 특히
무조건 팔리는 12가지 설득 테크닉은 사람의 심리와 사회적 증거 등
다각도의 방법으로 타깃을 분석하여 전문가들의 의견을 뒷받침해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판매자들이라면 꼭 한번 살펴보고 적용해 보면
아주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참 흥미로웠던 점은 카피라이팅 하나 바꿨을 뿐인데, 매출이 100% 이상
급상승한 케이스도 많다는 점이다.
썸네일만큼이나 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은 고객의 마음을 훔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지난 7년간 카피라이터로 활동해오며 카피라이팅 교육을 병행해온
저자의 노하우를 알기 쉽고 간결하게 파트별로 구분하여 실어놓았기 때문에
쉽고 재미있게 카피라이팅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
장황한 이야기가 아닌 핵심 엑기스 카피라이팅 레시피가 담겨있기 때문에
카피라이팅에 대해 오랫동안 고민해오던 1인 셀러 및 창업가에게
권하고 싶다.
다양한 기법과 직접 활용 가능한 카피라이팅 레시피들이 가득 들어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필요한 부분을 습득해 본인의 상품과 연결 지어
카피라이팅을 해 본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마음을 훔치는 카피라이팅, 매출을 올리는 카피라이팅, 기억에 남는 카피라이팅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강력 추천한다.
이 책은 출판사에서 협찬받아
주관적 관점에서 작성한 후기입니다.